• 카카오스토리
  • 검색

[귀에 쏙쏙]뉴스투뿔-보낸 카톡도 지운다

  • 2018.09.06(목) 16:17



경제뉴스의 핵심 키워드를 뽑아내 더 쉽게 더 재미있게 알려드리는 [뉴스 투뿔] 양효석입니다. 

오늘 키워드는 '카톡 지우기' 입니다.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 많이들 쓰시죠? 물론 카톡을 쓰면서 아쉬웠던 점 들도 있었을텐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지우기 기능이 없다는 점 이었을 것입니다. 

메시지를 보낸 후 자신의 채팅 창에선 해당 내용을 지울 수 있지만 상대방의 채팅 창엔 그대로 남기 때문에 실수로 보낸 문자는 되돌릴 방법이 없었던 것이죠. 이에 따라 채팅 방을 착각, 엉뚱한 상대에게 메시지를 보내 곤혹스러웠다는 불편 호소가 잇따랐습니다.

그런데 카카오가 카톡에서 보낸 메시지를 지울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도입 형태와 시기는 미정입니다. 다만 추정컨대 오늘부터 진행되는 카카오톡 8.0 버전 업데이트 다음에 진행될 업데이트 버전때부터 적용되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이에앞서 네이버의 메신저 서비스인 라인이 메시지 삭제 기능을 도입한 바 있습니다. 라인은 지난해 11월 메신저 이용자의 83%가 메시지를 잘못 보내 당혹스러웠던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메시지 삭제 기능을 적용했는데요.

이번에 국내 이용자 1위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까지 메시지 삭제 기능을 도입하면 이용자의 불편이 크게 줄어들 전망입니다. 양효석 이었습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