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리니지M "모바일 플랫폼의 한계 뛰어 넘을 것"

  • 2019.02.22(금) 13:56

22일 서울 역삼동 라움에서 열린 리니지M 미디어 콘퍼런스에 참석한 심승보 엔씨소프트 CPD(전무)가 HERO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원작과 차별화를 둔 노선을 걷는다.

엔씨소프트는 22일 서울 역삼동 더라움에서 리니지M의 미디어 콘퍼런스 'HERO(히어로)'를 열고, 개발 비전과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지난해 5월 15일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원작과 결별을 선언한 이후 리니지M은 원작에 등장하지 않은 '총사', '투사' 클래스를 비롯해 콘텐츠 부분에서 독자적인 노선을 걸어왔다. 당시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M은 PC온라인 게임 원작 리니지와 결별하고 독자 IP(지식재산권)로 만든다"라고 밝힌 바 있다.

리니지M 미디어 콘퍼런스 히어로를 통해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독자 노선을 더욱 강화한다고 선언했다. 모바일 플랫폼을 뛰어넘는 시스템과 새로운 에피소드가 바로 그것이다.

발표를 맡은 심승보 CPC(치프퍼블리싱디렉터, 전무)는 "리니지M을 시작할 때, 원작인 PC 리니지를 어떻게 뛰어넘을 수 있을지 고민했다"라며 "서비스 3년차를 맞이한 리니지M은 모바일 플랫폼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지M은 모바일이 갖고 있는 공간적인 제약을 뛰어넘기 위해 서버와 월드의 제약을 넘는 '2019 마스터 서버'를 추가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에서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고 이용자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시작점으로 보고 있다.

특히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가 꾸준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NPL(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된다. 결과물은 목소리로 게임 내 모든 행동을 콘트롤 할 수 있는 '보이스 커맨드'다. 목소리로 캐릭터 타깃팅뿐만 아니라 각종 행동을 제어할 수 있는 보이스 커맨드는 리니지M이 모바일 플랫폼의 한계인 터치를 극복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다.

또한 리니지M은 시간적 제한을 뛰어넘기 위해 '무접속 플레이'를 추가한다. 게임 내 접속하지 않고도 플레이를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리니지M의 무접속 플레이는 그간 엔씨소프트가 추진한 UI/UX 개편과 함께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