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수원KT위즈파크 '5G 스타디움' 탈바꿈

  • 2019.03.27(수) 17:50

생생한 관람 위해 ICT 기술 대거 적용

KT가 관람객들에게 더 생생하고 폭넓은 관람 경험을 주기 위해 수원KT위즈파크를 5G 스타디움으로 탈바꿈한다. 5G 실감형 미디어를 비롯해 빅데이터 기반 멤버십 통합 마케팅, IoT를 활용한 미세먼지 저감 서비스 등도 장착했다.

KT는 27일 수원KT위즈파크에 5G 스타디움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19 프로야구 홈 개막전 경기를 시작으로 관람객은 5G 스타디움에서 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KT는 5G 스타디움에 프로야구 Live 뿐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 기술 등 안전하고 생생한 관람을 위해 ICT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KT는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봅슬레이, 피겨스케이팅 등 경기에 5G 기술을 시범 적용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KT는 이번 5G 스타디움 구축을 위해 수원KT위즈파크 야구장에 7개의 초고화질(UHD)급 카메라를 장착하여 경기장과 관중석 등 다양한 시점의 영상을 제공하는 포지션 뷰 기술을 구현했다. 40개의 고화질(HD)급 카메라를 활용해 실시간 중계를 최대 270도 타임 슬라이스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매트릭스 뷰’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트릭스 뷰' 서비스는 실시간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도 시청도 가능하다.

또 3대의 투구 추적용 카메라로 구현한 피칭 분석 서비스를 통해 투구의 궤적, 구속, 회전 방향, 회전율, 투구 시간 등을 화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모션 트래킹 서비스는 아시아 최초로 적용되는 필드 추적 시스템으로 4대의 필드 추적용 카메라를 활용하여 야구공과 타자의 움직임을 그래픽으로 알기 쉽게 보여준다.

이들 서비스는 오는 28일부터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모든 경기에 적용돼, 올레 tv 모바일 내 프로야구 Live로 제공된다.

KT는 올해를 시작으로 향후 타 구장에서도 실감형 프로야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전국민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로 인한 경기를 즐기고자 하는 관람객들의 무거운 발걸음을 덜어주기 위해 IoT 기술을 연계한 미세먼지 저감 서비스를 지속한다. 경기장에 8개의 미세먼지 측정기를 통해 홈 경기가 열리는 날의 공기질을 측정 후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인공 강우로 경기장의 미세먼지 수치를 떨어뜨리는 등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 KT는 고객들의 행동 패턴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티켓 및 구장 내 예약 주문 운영, 좌석 점유 예측 시스템, 멤버십 통합 관리 등 수원KT위즈파크 방문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당신이 바빠서 흘린 이슈, 줍줍이 주워드려요[뉴스레터 '줍줍'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