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네이버클라우드, 김유원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 2023.01.02(월) 11:35

박원기 전 공동대표, 아시아태평양 사업개발 대표로

네이버클라우드가 기존 공동대표 체제에서 단독대표 체제로 리더십을 전환한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그래픽=비즈니스워치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열고 김유원 단독대표 체제로 변경했다고 2일 밝혔다.

김유원 대표는 네이버(2006년 당시 NHN) 데이터정보센터 센터장, 네이버 데이터 총괄 등을 역임한 국내 최고의 데이터·기술 전문가다. 지난해 9월부터 박원기 대표와 함께 공동대표직을 맡아왔다.

김 대표는 '팀 네이버'의 철학과 기술 서비스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네이버클라우드의 성장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모든 산업이 클라우드화되는 기술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혁신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2023년 하나의 조직으로 결집하는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웍스, 클로바CIC, 파파고, 웨일의 시너지를 통해 한층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술법인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네이버 기술력과 클라우드 플랫폼의 결합을 바탕으로 더 많은 파트너가 고도화된 기술 생태계로 접근할 수 있게 돕고 자체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했다.

2014년부터 네이버클라우드의 성장을 주도해온 박원기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아시아태평양 사업개발 대표직을 맡을 예정이다. 경영일선에서 쌓아온 클라우드 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에 주력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