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네이버클라우드, 초거대AI추진협의회 공동회장사로

  • 2023.06.29(목) 17:26

"초거대 AI 협력 강화로 디지털 혁신 이끌 것"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주요 인공지능(AI) 기업들이 모인 '초거대AI추진협의회'의 공동회장사를 맡는다./그래픽=비즈워치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주요 인공지능(AI) 기업들이 모인 '초거대AI추진협의회'의 공동회장사를 맡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9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신사옥 '1784'에서 개최된 '초거대AI추진협의회' 발족식에서 초거대AI 협력 강화로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초거대AI추진협의회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산하기구로 출범한 초거대 AI 전문기업 협의체다. 국내 AI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AI 산업 환경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협의회에는 초거대 AI 엔진을 보유한 빅테크 이외에도 정보기술(IT) 서비스·AI 벤처·AI 강소기업 등 국내 대·중소 105개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LG AI연구원은 협의회에서 공동 회장사를 맡는다.

협의회는 △초거대 AI 개발을 위한 기반 강화 활동 △초거대 AI를 활용한 응용서비스 창출과 시장 확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규제개선, 공론화 등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협의회 공동회장사로서 업계 목소리를 한데 모아 산업 현안을 해소하고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의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창출하는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AI 경쟁에서 AI 주권을 보호하고 디지털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발족식 축사를 통해 "이번 협의회는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바람직한 협력 모델"이라며 "우리 기업의 역량을 결집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함께 성장·발전하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