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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껑충 뛴 영업이익…RF·나혼렙 '쌍끌이'

  • 2025.05.08(목) 18:00

매출액 6239억원, 전년比 6.6% 늘어
자체 결제시스템으로 앱 수수료 낮춰

넷마블이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의 흥행과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거뒀다. 넷마블은 신작 5종으로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넷마블은 올해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497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43.2%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6239억원으로 6.6% 증가했고, 순이익은 80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지난해 말 진행한 업데이트에 힘입어 DAU(일일 이용자수)가 늘어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의 경우 지난 3월20일 출시돼 1분기 실적에는 1열흘치만 반영됐으나, 전체 매출의 3%를 차지하며 초기 흥행에 성공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캐주얼 게임이 42%로 가장 컸고 RPG(역할수행게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가 각각 36%와 14%를 차지했다. 특히 RF 온라인 넥스트의 흥행 효과가 반영돼 MMORPG 매출이 소폭 성장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넷마블은 1분기 해외 시장에서만 5098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는 전체 매출의 82%를 차지했으며, 전년동기대비 5.1% 늘어난 수치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지역이 46%를 차지했으며 한국 18%, 유럽 14%, 동남아 10%, 일본이 6% 순이었다.

영업비용은 574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 줄었다. 마케팅비는 114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5% 늘었고, 지급수수료도 매출 증가에 힘입어 2191억원으로 3.6% 증가했다. 반면 인건비는 4.1% 줄어든 1721억원으로 집계됐다.

넷마블은 자체 PC 결제시스템을 도입해 앱 수수료를 낮추고 있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2분기 이후 출시할 모든 게임에 대해 일률적으로 적용 여부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필요하다면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둘 것"이라면서 "이용자의 요구가 있다면 매출의 크기 여부를 떠나 PC결제플랫폼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유럽연합(EU)의 앱 마켓 수수료 개편 영향은 크지 않으리라고 봤다. 김 대표는 "유럽 매출 비중은 13~15% 정도로 움직이고 있으며, EU에서 우선 시행한 법 개정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며 "유럽에서의 매출 비중이 올라가면 영향도 커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오는 15일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시작으로 신작 공세에 나선다. 오는 21일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를 출시하고, '킹 오브 파이터 AFK'를 연이어 내놓을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몬길: 스타 다이브', '프로젝트 솔(SOL)' 등 5개의 신작을 선보인다.

김 대표는 “지난 3월20일 출시해 양대 마켓 1위를 달성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향후 준비 중인 신작들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매 분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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