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HDC현대산업개발,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개발 도전

  • 2021.11.29(월) 16:01

한화건설·하나금융투자 손잡고 수주전 참여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민간개발사업' 두각

HDC현대산업개발이 최근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개발사업 수주전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은 서울 송파구 잠실운동장 일대 약 36만㎡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2029년까지 코엑스 3배 크기의 컨벤션 시설과 3만5000석 규모의 야구장, 1만1000석 규모의 스포츠 다목적시설, 수영장, 900실 규모의 호텔과 문화·상업시설 등을 조성한다.

사업비는 2조1672억원으로 민간이 사업비를 전액 부담하고 40년간 운영해 투자비를 회수하는 BTO(수익형 민자사업) 방식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잠실 스포츠 마이스 민간투자사업을 서울의 새로운 중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래지향적 복합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운대역세권, 용산철도병원부지, 공릉역세권 개발사업 등 복합개발사업 노하우와 HDC그룹 계열사들과 연계한 콘텐츠를 도입해 사업 경쟁력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한화건설, 하나금융투자 등이 함께한다.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서울역 북부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등을 진행 중인 한화건설과, 핵심 재무적 투자자로서 하나금융투자가 참여해 사업의 안정성을 높였다고 자평했다. 

이날(29일) 2단계 사업제안서를 제출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한강과 88올림픽의 유산을 바탕으로 잠실을 문화, 스포츠, 이벤트가 융합된 글로벌 서울의 새로운 문화-비즈니스 중심으로 만들 것"이라며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활력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 대규모 복합개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서 서울아산병원 케이티앤지 하나은행 컨소시엄에 참여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청라국제도시 해안가 26만㎡ 규모의 부지에 500병상 이상 되는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및 업무·상업 등의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외에 대표적인 개발사업으로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 공릉역세권 개발사업 등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참여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의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