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튜브에서 보기
네이버에서 보기
다음에서 보기
뉴스
전체기사
산업
IT 바이오
부동산
경제
증권
생활경제
거버넌스
시리즈
이슈워치
분양미식회
공시줍줍
유튜브
비즈워치
분양미식회
공시줍줍
돈워리
채널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네이버TV
카카오TV
카카오톡채널
뉴스토어
스페셜
워치플레이
창간11주년 연중기획 ‘AX인사이트’
창간10주년 특별기획 ‘DX인사이트’
친환경 전기차의 역설
디지털 새로운불평등의 시작
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현석 기자의 기사 모음
내 반팔 티셔츠가 금방 망가지는 이유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다....
이현석 기자
·
2022.05.15(일)
10:05
[인사이드 스토리]적자에도 덤덤한 롯데온의 '믿는 구석'
롯데온(ON)은 지난 1분기 매출 2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4.1% 줄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200억원 가까이 악화됐습니다. 백화점·대형마트 등 롯데쇼핑 산하 채널의 실적이 ...
이현석 기자
·
2022.05.12(목)
06:50
빠른배송 판에 '큰 형'이 떴다
이커머스·물류 시장의 '큰 형'이 빠른배송 판에 뛰어든다. 이커머스 플랫폼 1위 네이버와 물류 1위 CJ대한통운이 빠른배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일부 이커머스 플랫폼만이 새벽배...
이현석 기자
·
2022.05.11(수)
15:31
[인사이드 스토리]누구를 위하여 배달료는 오르나
올해 초 주요 배달앱들이 일제히 배달료를 '현실화'한 후 불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포장 주문이 급속도로 늘었습니다. 포장을 혜택으로 내세운 요기요의 '요기패스'가 인기를 끌기도 했고요...
이현석 기자
·
2022.05.11(수)
07:00
'전성기' 맞은 가향담배, 달콤한 미래 계속될까
향을 넣어 냄새를 줄인 '가향담배'가 담배업계의 신무기로 자리잡았다. 궐련담배 시장 위축에도 유일하게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전자담배 보급이 활성화되며 궐련담배에 대한 사회적 거부감이 높아진 결과로 ...
이현석 기자
·
2022.05.10(화)
06:50
[엔데믹, 오다]'보복회식' 돌아왔지만…상처는 '여전'
코로나19가 엔데믹에 접어들며 '일상'이 돌아왔다. 많은 기업이 정상 근무를 시행하거나, 시행 계획을 내놨다. 저녁 회식과 모임도 재개됐다. 지난 2년간 사실상 영업을 하지 못했던 소상공인&middo...
이현석 기자
·
2022.05.04(수)
06:50
[엔데믹, 오다]이커머스 '옥석 가리기' 본격 시동
이커머스에게 코로나19는 '기회'였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며 비대면 거래가 대세가 됐고, 시장이 초고속 성장했다. 그러자 많은 기업이 시장 장악을 위한 출혈경쟁에 뛰어들었다. 이 과정에서 배송&...
이현석 기자
·
2022.05.03(화)
06:50
[인사이드 스토리]첫 발 뗀 신세계 멤버십의 남은 숙제는
신세계그룹(신세계)의 통합 멤버십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첫 통합 대상은 '플랫폼'입니다. 다음달 12일부터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구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이 하나가 됩니다. 통합 멤버십의 이름은 ...
이현석 기자
·
2022.04.28(목)
15:57
[엔데믹, 오다]'새 출발' 나선 여행·면세업계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던 여행·면세업계가 서서히 활기를 되찾고 있다.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시장이 부활 신호를 보이고 있어서다. 첫 타깃은 내국인 여행객이다. 해외여행을 가려는 소비자를 겨냥한...
이현석 기자
·
2022.05.06(금)
06:55
[인사이드 스토리]백화점이 '공간 리뉴얼'에 푹 빠진 이유
백화점에게 코로나19는 절망이자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하늘길이 막힌 소비자들은 휴가 예산을 아낌없이 명품·패션에 투자하며 '보복소비'를 이어갔습니다. 샤넬·롤렉스 등의 매장에...
이현석 기자
·
2022.04.26(화)
07:20
[기자수첩]엔데믹과 지혜로운 '끝의 시작'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지 1주일이 지났다. 전국 곳곳에서 3년 만의 벚꽃축제가 열렸다. 전면 출근은 재개됐고 저녁 번화가도 북적인다. 많은 인원이 모여 술잔을 기울이는 광경도 흔히 볼 수 있게 됐다. 식당은 오...
이현석 기자
·
2022.04.25(월)
06:50
위메프와 티몬의 '엇갈린 길'
소셜커머스 1세대 위메프와 티몬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생존'에 도전한다. 위메프는 개방을 통한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반면 티몬은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이현석 기자
·
2022.04.22(금)
07:20
'뭉쳐야 산다' 지역 배달대행사, 생존게임 본격 '스타트'
생존을 위한 지역 배달대행사들의 합종연횡이 시작됐다. 전국 각지의 업체들이 손을 맞잡고 합작법인을 출범시켰다. 규모를 키워 배달앱과 대형 배달대행사의 시장 잠식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들의 목표는 지역 기반 플랫...
이현석 기자
·
2022.04.21(목)
07:00
[인사이드 스토리]하림은 '콜럼버스'가 될 수 있을까
하림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문을 계속 두드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더 미식' 브랜드를 론칭하며 첫 제품으로 '장인라면'을 선보인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한 봉지에 2200원이나 하...
이현석 기자
·
2022.04.20(수)
06:55
롯데·BGF 떠난 새벽배송 '전쟁 2막'의 결말은?
새벽배송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롯데쇼핑·BGF등 새벽배송을 야심차게 키워 오던 기업들은 하나둘 발을 빼고 있다. 투자 대비 낮은 수익성이 이유라는 설명이다. 이미 새벽배송 시장을 지배하고 ...
이현석 기자
·
2022.04.19(화)
06:50
1
2
3
4
5
다음페이지
많이 본 뉴스
more
리플 '꿈틀'…'존버족' 숨통 트이나
듀켐바이오·오름테라퓨틱 수요예측 출격
삼성전자, 20조 들여 반도체 '심장' 세운다
롯데, 올해도 '쇄신 인사'할까…하이마트 향방은
흑자 게임사 vs 적자 게임사…무엇이 갈랐나
한화오션, 급증한 미청구공사 괜찮나?
회장만 라면에 진심?…하림, '엉터리 공시' 아무도 몰랐다
팬미팅부터 멸망전까지…풍성한 숲(SOOP)
거꾸로 매달고 꼬리 당기고…'생쥐 수난시대' 이젠 끝?
삼성전자 최대주주 담보비율 빨간불…증권가 "추가 주주환원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