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
그가 소개한 제품은 휴대폰 케이스부터 전기차까지 다종다양하다. 정 부회장의 즐거운 얼리어답터 생활을 소개한다.
◇ 휴대폰 케이스
지난 2010년 갤럭시S 휴대폰을 사용하던 정 부회장은 우유빛깔 휴대폰 케이스를 구입했다. 악어가죽 문양에 수작업으로 제작한 휴대폰케이스는 척 보기에도 럭셔리해 보인다. 정 부회장이 소개한 후 이 휴대폰 케이스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불티나게 팔렸다.

◇ 아이폰용 송수화기
아이폰용 송수화기는 일반 유선 전화 송수화기 모양이다. 오랜 시간 통화할 때 안성맞춤이다. 전자파 걱정도 없다. 정 부회장은 “약간 엽기적이긴 하지만 놓고 쓰기엔 상당히 편합니다.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카페에서 사용해도 편해요.”라며 사용 후기를 붙였다. 정 부회장의 트윗을 본 사람들은 “실제로 사용할 수 있나요?” “진짜 통화가 가능한가?” “정용진 부회장 때문에 대박나겠다” 등 댓글을 남겼다.

◇ 선풍기 시리즈
“연관검색어에 선풍기...ㅎㅎㅎ 제가 선풍기를 좋아하긴 좋아하나봅니다. 워낙 몸에 열이 많아서... 이참에 구매 예정상품 하나 올립니다. 이름은 핸디 쿨러(Handy Cooler)” 몸에 열이 많다고 고백한 정 부회장은 각종 선풍기를 트위터에 올렸다. 휴대용 선풍기 ‘핸드 쿨러’, 발을 올려 놓으면 켜지고 내려놓으면 꺼지는 ‘발 선풍기’, 영국 다이슨사가 만든 날개없는 선풍기 ‘에어멀티플라이어’ 등이다. 이를 본 트위터들은 “기발한 제품이다” “이마트에서 살 수 있나” “얼리어답터 답다” 는 반응을 쏟아냈다.

◇ 카메라 ‘라이카 X1’
“카메라 샀습니다. 잘 나옵니다.” 정 부회장이 라이카 X1 제품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며 남긴 글이다. 라이카 X1은 지난 2009년 라이카사가 출시했다. 269만원에 달하는 고가 카메라임에도 불구하고 마니아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 전기차 ‘테슬라 모델S’
테슬라의 모델S는 지난 2012년 8월에 첫 선을 보인 전기자동차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7만 달러(약 7500만원). 모델S는 세련된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자동차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정 부회장은 지난해 말 모델S를 국내에 직접 들여와 타고 다닌다. 모델S는 전세계적으로 2만대 이상 팔렸고 국내에는 총 4대가 들어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