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파이브가이즈, 1주일 새 햄버거 1.5만개 판매 '뚝딱'

  • 2023.07.04(화) 14:24

전날 밤부터 오픈런…첫 날부터 장사진
매일 2000여명 방문…글로벌 '톱4' 매장

파이브가이즈 강남 매장 전경/사진제공=에프지코리아

지난달 26일 문을 연 미국의 유명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초반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 강남이 오픈 1주일 만에 약 1만5000개의 햄버거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일평균 2000개 이상, 시간당 최대 200여 개의 버거가 팔려나간 셈이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오픈런이 이어졌다. 일부 고객은 바다 건너 일본에서 오픈런에 도전한 끝에 햄버거를 손에 쥐었다. 현재 일본에는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없다.

첫 날부터 '오픈런'이 이어졌다. 1호 고객이 된 윤형근 씨는 전날 밤 11시부터 줄을 섰다. 대전, 대구, 부산 등 지방은 물론 파이브가이즈가 없는 일본에서 찾아와 줄을 선 사람도 있었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오픈 첫 주 아시아태평양 지역 신규 오픈 점포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이 기간 전체 글로벌 매장 중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두바이에 이어 매출 톱4를 기록하기도 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장마철 궂은 날씨에도 매일 오픈런이 이어졌다"면서 "당분간 이 같은 분위기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주일 동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버거 메뉴는 베이컨 치즈 버거였다. 15가지 무료 토핑 중 가장 인기를 끈 옵션은 양상추와 그릴드어니언, 마요네즈였다. 땅콩기름으로 튀긴 프라이즈와 패티에 대한 호평도 잇따랐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가격 대비 양과 맛이 만족스럽다는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대기 시간이 긴 만큼 최고의 품질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