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맘스터치, 도쿄 팝업 대흥행 조짐…3주치 예약 매진

  • 2023.10.23(월) 16:40

첫 주말 2천5백명 방문 '인산인해'
싸이버거 오리지널 풍미 구현 주효 

맘스터치 싸이버거가 도쿄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열린 팝업스토어에 사흘 간 2500명이 다녀가고 3800여개 제품이 판매되면서 성공적인 일본 데뷔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사진=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도쿄의 메인 거리인 시부야에 해외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내달 9일까지 총 3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몽골에 이어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글로벌 대형 브랜드를 제치고 국내 시장을 평정한 토종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맛과 품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이 총동원됐다. 

제품혁신센터를 비롯한 수십 명의 본사 전문 인력들이 파견돼, 공장에서 제조한 냉동 식자재를 튀기거나 굽는 방식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번 팝업은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팝업스토어 공식 오픈 당일 3주치 예약석이 모두 매진되는 등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 공식 개장일인 지난 20일부터 주말까지 당일 내점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매장 오픈 시간 전부터 팝업스토어 앞을 가득 메우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매장을 찾은 일본 현지인들은 맛과 압도적인 크기에 놀라움을 표하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현지 언론 및 외식업 관계자들도 높은 기대감을 표출했다. 일본의 5대 민영방송인 TBS, TV도쿄 등 유력 방송 매체는 팝업스토어 현장을 취재하고 '도쿄 한복판에서 뛰어난 맛과 압도적인 양으로 일본인들을 열광시킨 K-버거'라는 내용으로 맘스터치를 소개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글로벌 외식 시장에서 일본은 선진국으로 꼽히는데다 현지인들의 자국 브랜드 선호 현상이 뚜렷한 만큼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했다"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외식 선진 시장으로도 활발하게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