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다이소 추격하는 편의점…GS25, '3000원 화장품' 내놨다

  • 2025.02.19(수) 09:06

GS25, 3000원대 기초 제품 출시
용량 줄이고 가격 낮춘 초저가

그래픽=비즈워치

GS25가 초저가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용량을 줄이고 가격도 낮춘 소용량·가성비 화장품으로 다이소에 몰린 5000원 미만 화장품 수요를 편의점으로 돌리겠다는 계획이다.

GS25는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워시 30㎖,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로션 30㎖, 리얼베리어 크림 라이트 10㎖ 등 기초화장품 및 바디용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세 제품 모두 3000원이다. 기존에 뷰티 채널에서 판매되던 제품보다 용량을 줄이고 가격도 낮춘 게 특징이다.

GS25에서 판매하는 초저가 소용량 뷰티 제품/사진제공=GS리테일

GS25는 가성비 화장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GS25의 지난 1월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9.2% 증가했다. 특히 최근 1주일간 가성비 화장품 6종의 매출은 전월 대비 35.4% 늘었다. 최근 고물가 상황 속에서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뷰티 시장에 확산하면서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GS25는 가성비 화장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아크네스, 듀이트리, 메디힐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초저가 뷰티 카테고리를 주력 제품군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류주희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기초화장품의 인기와 뷰티 제품 구매 연령대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제품들을 기획했다"며 "기초화장품에 관심을 쏟고 있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상품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