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 짓는 생활형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청약 접수는 오는 3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상남동 74-3~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6층에서 지상 46층, 2개동으로 건립된다. 전용면적과 티입에 따라 △88㎡ 148실 △102㎡ 148실 등 296실 규모다. 단지 내에는 지하 1층~4층, 스카이라운지(44~44층) 등 86실로 구성된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도 있다.
단지는 KTX창원중앙역과 창원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창원시 핵심 도로인 창원대로와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있다. 이를 통해 LG전자와 현대로템 등이 들어선 창원그린테크밸리를 비롯해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상남시장 등 쇼핑시설이 있고 경남도청과 창원시청 등도 가깝다.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과 시민생활체육관 등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부 공간은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 실은 오픈 발코니를 설계해 일조권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LED 조명과 로이복층유리, 안심형 도어폰 등 스마트홈 서비스가 마련된다.
창원시 최초로 인피티니 풀이 조성되고 호텔식 로비와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된다. 파노라마 시티뷰를 볼 수 있는 최상층 스카이라운지와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등도 조성된다.
청약통장 없이도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은 오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군별로 1건씩 접수가 가능, 인 당 최대 2건을 할 수 있다. 단 같은 사람이 동일군에 중복 청약은 불가능하다.
청약 신청금은 군별로 200만원, 다수의 군을 선택했을 때는 청약 시 부여된 가상계좌로 총 청약금을 한 번에 입금해야 한다.
당첨자는 6일 발표하고 8일부터 10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분양홍보관은 상남동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창원시 도시계획 조례에 따라 창원시 중심상업지역에는 더 이상 생활숙박시설 건축이 힘들다"며 "상남동 일원에서 9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단지이자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적용하는 만큼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