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롯데마트, 가락시장 경매로 신선식품 싸게 판다

  • 2017.06.18(일) 16:36

'가락시장 경매 특가 서비스' 정식 오픈
유통 과정 축소‥시세 대비 30% 저렴

롯데마트가 가락시장에서 경매로 구입한 신석식품을 30% 저렴한 가격에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김포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김포점, 서울역점, 양평점 등 서울 서부 및 경기 일부 지역 16개 점포 권역)는 가락시장에서 경매를 통해 구입한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가락시장 경매상품 특가 서비스’를 오는 19일부터 정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가락시장 경매상품 특가 서비스’는 최근 시세가 크게 상승한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을 김포물류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는 물가 안정의 의미를 담아 시작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전문경매사와 함께 매일 새벽 도매시장 경매에 참여해 시세보다 크게 낮게 나온 상품을 구입한 후 상품을 김포물류센터로 보내고 해당 상품은 당일 오후 12시부터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 롯데마트몰 전용 물류센터

가락시장 경매상품 특가 서비스를 이용하면 당일 가락시장에 나온 신선한 상품을 시세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배송과정에도 선도 관리를 위해 콜드 체인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주문 후 3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이런 '가락시장->물류센터->고객 배송' 과정은 기존에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이 고객에게 상푸믈 배송하던 과정에서 두 단계 가량 물류 과정이 축소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몰에서는 지난 달부터 시범적으로 세 차례에 걸쳐 토마토와 참외를 판매했다. 저렴한 가격과 가락시장에 당일 나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반나절 만에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1만 4900원에 판매하던 토마토(5kg) 한 박스를 약 30% 낮은 가격인 9900원에 판매했고 참외(1개)는 오프라인보다 40% 가량 저렴한 890원에 판매했다. 같은 날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참외 가격은 1490원이었다.

박병우 롯데마트몰 신선CM(Catergory Manager)는 “최근 물가가 크게 오르며, 가계에 부담이 되고 저렴한 가격에 과일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했다”며 “과일, 채소를 포함해 좀 더 다양한 상품을 취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