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롯데제과, 50년 전통 빵브랜드 '기린' 부활

  • 2018.09.03(월) 10:33

기린식품 합병 후 'LOTTE' 브랜드로 양산빵 공략
'기린' 5년만에 부활…제빵명가 정통성·기술력 강조

롯데제과가 50년 전통의 '기린' 브랜드를 부활시키기로 했다. 롯데제과는 이를 통해 제빵 명가로서의 위상을 회복하겠다는 생각이다.

롯데제과는 양산빵 브랜드를 ‘LOTTE KIRIN’으로 새롭게 변경하면서 사라졌던 브랜드 ‘기린’을 부활시키고로 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2013년 기린식품을 흡수 합병한 후 ‘기린(KIRIN)’ 대신 ‘롯데(LOTTE)’를 내세우며 양산빵 사업에 진출한 바있다.

롯데제과가 5년 만에 ‘기린’이라는 브랜드를 재 출범시키는 것은 기린이 가진 기술력과 그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를 최대한 활용하고 제빵 명가로서의 정통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1969년 설립된 기린은 50년 가까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2005년 SGA(뼈의 성장을 돕는 물질)를 사용한 기능성 식빵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으며 2006년 음악을 이용한 건포도종 배양 기술 특허, 2007년 상황버섯 균사체 발효 식빵 특허를 취득했다.


또 작년에는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성 유산균 LB-9(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LLP5193)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는 등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뛰어난 빵 제조 기술을 자랑한다.

‘LOTTE KIRIN’의 로고 역시 ‘SINCE 1969’와 ‘빵의 명가’의 글귀를 삽입해 기린의 50년 정통성과 빵에 대한 품질을 강조했다. ‘LOTTE KIRIN’은 ‘SLOW BREAD’를 추구한다. ‘느림의 미학으로 건강하게 만든 빵’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다소 긴 시간이 소요되지만 제품의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특허 유산균(LB-9)을 이용한 발효액종을 사용한다는 점이 ‘LOTTE KIRIN’ 빵의 특징이다. 아울러 빵 반죽의 수분율을 올려 기존 제품보다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LOTTE KIRIN’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9월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액종을 사용, 맛과 품질을 대폭 향상시킨 시그니처 제품 4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이 빵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50년 전통의 제빵 기술과 노하우를 브랜드에 모두 담아 새롭게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