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아쏘시오홀딩스, 캄보디아 등 해외 사회공헌도 '활발'

  • 2019.06.17(월) 10:45

현지병원에 의약품 제공 및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캄보디아 프놈펜에 있는 캄보디아 헤브론 선교병원과 상호협력 협약을 맺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캄보디아 헤브론 선교병원이 현지에서 필요한 의약품 및 의료물품과 교육, 연구, 진료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은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그동안 캄보디아에서 받아온 사랑을 캄보디아 사회에 환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인류의 건강 및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전문의약품 사업회사인 동아에스티는 현재 캄보디아에 캔박카스를 수출하고 있다. 국내에는 동아제약이 박카스를 판매하고 있다.

캄보디아 헤브론 선교병원은 지난 2007년 캄보디아 프놈펜에 설립돼 질병으로 고통받는 캄보디아인들을 위해 의술을 통한 선교에 매진해 왔다. 연 5만여 명의 캄보디아인을 진료하고 있으며, 연 1000여 건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미얀마 국립 양곤약대를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지난해까지 대학생 56명에게 2만 8000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장학금 전달은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양곤약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도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이 한국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으며, 동아에스티 연구원들도 신약개발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전이 동아쏘시오그룹의 미션인 만큼 함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해외 이웃들을 위해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