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독감, 백신으로 예방하세요'

  • 2019.11.07(목) 14:43

SK바이오사이언스, 독감 예방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

7일 오전 서울 중구 스페이스 라온에서 열린 '독감 예방 백신 스카이셀플루 접종 독려' 캠페인에서 임산부와 어린이 모델들이 독감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본격적인 독감 유행 시기를 앞두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독감 예방백신 '스카이셀플루' 접종 독려 캠페인을 펼쳤다.

올해는 홍역, 수두, 돼지열병 등 전염성 강한 감염병이 확산되고 있어 예방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셀플루는 지난 2015년 국내 최초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에 이어 2016년 세계 최초로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을 출시했다. 스카이셀플루는 국내 누적 판매량 2000만 도즈(1도즈는 1회 접종량)를 돌파했다.

세포배양 독감백신 생산 기술은 유정란이 아닌 동물세포를 활용하기 때문에 생산 과정이 빠르고 효율이 우수하다. 또 유정란 생산 방식과 달리 제조 과정에서 항생제나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 기간도 절반 가까이 짧아 변종 독감 등에 따른 긴급 상황에 더 빨리 대처할 수 있다.

최근엔 세포배양 독감백신이 유정란배양 백신에 비해 배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 변이 가능성이 낮아 더 높은 예방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국내외에서 잇따라 발표된 바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