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결정적 한끗]⑤'국민 스낵' 새우깡의 성공 키워드

  • 2020.12.31(목) 14:07

역사적인 사건에는 반드시 결정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그 순간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역사책의 내용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때 다른 결정을 했다면 역사는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른다'는 말이 익숙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결정적인 순간은 꼭 역사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하게 접하는 많은 제품에도 결정적인 '한 끗'이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품들의 경우 결정적 한 끗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절묘한 한 끗 차이로 어떤 제품은 스테디셀러가, 또 어떤 제품은 이름도 없이 사라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비즈니스워치에서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들의 결정적 한 끗을 찾아보려 합니다. 결정적 한 끗 하나면 여러분들이 지금 접하고 계신 제품의 전부를, 성공 비밀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제부터 저희와 함께 결정적 한 끗을 찾아보시겠습니까. [편집자]

어떠셨나요? 여러분들이 평소에 즐겨 드셨던 '새우깡'에는 이런 다양한 이야기들이 숨어있습니다. 사실 저희도 이번 [결정적 한끗] 새우깡 편을 준비하면서 배운 것이 참 많았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에는 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기도 했고요.

새우깡은 국내 스낵 시장을 연 제품입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을 잘 버티고, 견뎌내고, 사랑받아온 셈입니다. 이제는 스테디셀러를 넘어 '밈'이라는 문화 현상을 촉발한 주인공이 되기까지 했네요. 새우깡에 대해 알아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 잘 짜여진 스웨터 같다'는 생각을요.

잘 짜여진 스웨터는 오랫동안 입어도 싫증이 나지 않습니다. 늘 새롭게 출시되는 신상들보다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질 때마다 습관처럼 꺼내들게 됩니다. 그만큼 그 스웨터를 신뢰한다는 의미겠죠. 언제 입어도 따뜻하고 마음에 쏙 드니까요. 마음에 드는 든든한 스웨터 하나만 있어도 추운 겨울을 나기는 훨씬 수월해집니다.

새우깡도 그렇습니다. 언제나 우리 곁에 있었고 쉽게 손이 가는 제품입니다. 오래됐지만 오래됐다는 느낌은 전혀 없죠. 새우깡이 지금까지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언제나 한결같은 맛과 친근하고 소박한 브랜드 이미지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그 이면에는 그동안 우리가 알지 못했던 치열한 고민과 노력이 숨어있었구요.

마지막으로 농심 새우깡이 사랑받을 수 있었던 핵심 키워드를 정리해봤습니다. [결정적 한끗] 새우깡 편은 이렇게 마무리할까 합니다. [결정적 한끗]이 여러분들이 즐겨 드시는 새우깡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기를 바라봅니다. 오늘 퇴근길에는 새우깡 한 봉지를 사갈까 싶습니다. 사실 이번 새우깡 편을 쓰면서 계속 생각났거든요. 다음 [결정적 한끗]도 기대해주세요.

 

[결정적 한끗] 새우깡 편 끝.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