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SPC그룹, 프랑스 리나스 품고 글로벌 영토 넓힌다

  • 2022.06.08(수) 11:07

프랑스 내 샌드위치 R&D 허브 구축
브랜드 역인수로 글로벌 사업 강화

SPC그룹이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해 프랑스 영토 확장에 나선다. 이미 프랑스에 자리잡은 파리바게뜨와 함께 글로벌 사업 시너지 확대가 기대된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8일 SPC그룹에 따르면 SPC그룹 유럽지주회사 SPC유로는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LINA’s Développement) 지분을 100% 인수했다. 

리나스는 창업자 리나 므루에(Lina Mroué)의 예술적 감각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1989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다.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균형 잡힌 메뉴를 통해 고객의 취향을 충족시키며 현재 프랑스를 포함해 한국, 콜롬비아, 레바논 등 4개국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 인수는 2002년 SPC그룹이 국내에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브랜드를 역인수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SPC그룹은 리나스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 리나스를 SPC그룹의 샌드위치 및 샐러드 R&D 허브로 해 유럽 식문화 중심인 프랑스 기술력과 레시피를 도입하고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된 베스트 제품들을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국내외 SPC그룹 주요 브랜드 매장에 확산시키는 등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리나스의 유럽 시장에서 확대는 물론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SPC그룹은 프랑스에 SPC 프랑스(FRANCE)와 파리바게뜨 프랑스 샤트렛(Paris Baguette FRANCE Chatelet), SARL 샤이니 파리크라상 유럽(Shany ParisCroissant Europe)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경우 파리 1호점인 파리바게뜨 샤틀레점과 2호점 생미셸점을 출점시켰다.

북미 지역에는 미국과 캐나다에 진출했고 베트남과 중국, 싱가포르, 일본, 캄보디아 등 아시아 주요 지역에도 거점을 두고 있다.

잭 모란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과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