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우리금융그룹, 밝은 청색 여명 '배지'로 변경

  • 2019.04.15(월) 10:30

그룹 심볼 컬러인 '밝은 청색' 배지에 적용
"CI 통일성·브랜드 가치·임직원 결속력과 자긍심 제고"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이 직원에게 새롭게 디자인된 그룹 배지를 달아주고 있다.

지주사 출범 첫해인 우리금융그룹이 임직원이 그룹의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그룹 배지(휘장)를 변경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이는 배지는 기존 금색에서 그룹 심볼 컬러인 밝은 청색 그라데이션(색조변화)으로 변경해 CI(Corporate Identity) 통일성을 강화하면서 '여명'을 상징하는 그룹 심볼 마크의 의미를 부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그룹 심볼마크는 도전과 희망을 상징하는 여명을 표현하고 대한민국 금융의 새 지평을 여는 선도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심볼 마크의 바탕을 이루고 있는 원형은 하나된 '우리'를 의미하며 심볼 마크의 밝은 청색 그라데이션은 '희망찬 밝은 미래'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우리은행 본점 투게더룸에서 열린 그룹경영협의회에서 배지 수여식을 갖고 그룹 대표직원들에게 배지를 달아주며 1등 종합금융그룹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날부터 모든 그룹사 임직원은 새로운 배지를 착용하고 근무하면서 그룹 심볼이 상징하는 희망찬 밝은 미래 의미를 고객, 주주와 함께 공유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마음으로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