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기업은행,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에 금융 노하우 전수

  • 2021.09.08(수) 10:11

사우디 중소기업은행 설립 지원
중기특화 금융상품 등 공동개발

IBK기업은행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중소기업은행 설립 지원을 위한 노하우 전수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지난 7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인 사우디 SME Bank와 해당기관 설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윤종원 기업은행장/그래픽=비즈니스워치

협약식에는 윤종원 기업은행장과 무함마드 알 투와이즈리 사우디 SME Bank 이사회의장, 살래 알 레시드 사우디 중소기업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사우디 SME Bank 설립에 필요한 △경영전략 △리스크 관리 △여신체계 △중소기업 특화 금융상품 및 서비스 등 주요 업무분야에 대한 노하우 전수 및 공동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무함마드 알 투와이즈리 사우디 SME Bank  이사회의장은 "이번 협력은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라며 "IBK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중소기업금융 기반 확대 및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60년간 쌓아온 기업은행만의 중기금융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사우디 SME Bank의 성공적인 설립을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사우디아라비아와 글로벌 금융 파트너로서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