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명사와 함께 최고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실전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양성하는 현대차 ‘H-마케팅 마스터클래스(H-Marketing Masterclass)’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이번 과정은 현대차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한 강의를 대학교 수업 시간을 이용해 일회성으로 진행됐던 기존 ‘현대차 대학 수업 프로그램’을 재탄생 시킨 것이다.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직접 응모 할 수 있게 했으며 11월 말부터 내년 7월까지 매달 8차에 걸쳐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기아차가 오는 24일까지 서울, 경기, 충청 등 국내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전 세계 대리점 대회를 개최한다.
전 세계 대리점 대회는 기아차 글로벌 판매네트워크의 중추인 각 국 법인과 대리점 사장단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판매 및 투자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하는 가장 중요한 해외 인사 초청 글로벌 행사 중 하나다.
올 행사에는 전 세계 110개국 법인 및 대리점 사장단 등 260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컨퍼런스, 신차 시승 및 품평, 남양연구소 및 현대제철 당진공장 견학, 한국 문화 체험 및 쇼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효성이 세계 최대 섬유 시장인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국내외 협력사와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상생 협력에 박차를 가한다.
효성은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란제리∙수영복 원단∙부자재 전시회 ‘인터필리에르 상하이 2014’와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섬유 종합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4’에 참가한다.
이를 통해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와 나이론∙PET 섬유 제품을 홍보하는 동시에 고객사의 글로벌 판로 확대에 나선다.
효성은 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서 한국∙중국∙베트남의 주요 고객인 아영 하이텍스, 현진니트(한국), Dongyang Hongji(중국), Hungyen(베트남), 등 6개사와 동반 부스를 꾸리고, 인터텍스타일 전시회는 K-Boxing, Showme Group, Fashionning 등 18개의 중국 고객사와 함께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월드IT쇼(WIS) 2014'에서 첨단제품과 차세대 기술들을 전시했다. 삼성전자는 '5세대(5G) 네트워크가 이끄는 혁신적인 미래가 시작되는 곳'이란 주제로 벡스코 제 2 전시장에 900㎡(273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관 입구에서는 최신 4세대(4G) LTE 기술과 차세대 5G 네트워크 기술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가 첨단 스마트 라이프를 펼쳐 보인다. 미래형 기술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TV, 모바일기기와 서비스, 기업간 거래(B2B) 솔루션 등이 연결된 미래사회 모습도 제시한다.
LG전자도 이 행사에서 902제곱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5세대 이동통신(5G) 비전’, ‘울트라 올레드 TV’, ‘웹OS 탑재 스마트+ TV’, 감성 혁신 기반 웨어러블 기기 등 프리미엄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LG하우시스는 인기 매트 4종을 내달까지 옥션, 지마켓 등 온라인 몰을 통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패밀리디자인매트와 놀이방매트는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 엣지코너매트와 공간플러스매트는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패밀리디자인매트는 원목무늬 패턴 등의 디자인으로 마루나 장판 등 바닥재와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다. 놀이방매트는 아이들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캐릭터 디자인과 층간소음 저감 기능성을 더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고 무릎 충격 완화, 층간소음 저감에도 효과적인 매트를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한국유통대상’에서 지역경제공헌 부문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와 제휴사업을 통해 우수 농수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삼성물산은 지난 18일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2014 삼성물산 임직원 가을소풍'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직원과 가족 총 380여명이 참여했으며, 보물찾기, 사생대회 등이 진행됐다.
삼성물산은 가족소풍행사 외에도 사옥초청행사, 주말 가족농장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직원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11월에는 올 한해 직원 가족들이 가꾼 농작물을 결산하는 주말농장 품평회를 계획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