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CES 2015]삼성전자 SUHD TV, 상복 터졌다

  • 2015.01.11(일) 11:10

4년 연속 최고 혁신상 수상
TV부문 총 11개 수상..역대 최대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새로운 종의 TV, SUHD TV로 CES 어워드를 휩쓸었다. 미국 소비자가전협회(CEA)는 최대 사이즈 110형을 포함, 105형, 88형, 85형, 65형 등 삼성이 출품한SUHD TV 모두에 CES 혁신상을 수여했다.

 

특히, 삼성은 세계 최초·최대 사이즈 105형 벤더블 SUHD TV, 'UN105S9B'로 'CES 2015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4년 연속 TV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21대9 화면비에 삼성의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강화된 ‘SUHD 리마스터링’ 화질엔진, 최적화된 콘텐츠로 진정한 UHD TV 경험을 전달하여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올해 삼성 스마트 TV 전 모델에 도입되는 타이젠 OS 역시 업계 표준을 이끌어나갈 오픈 플랫폼으로서, ‘쉽고’, ‘빠르고’ ‘편리한’ 방식으로 소비자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혁신상을 수상했다.

 

유명 산업 디자이너 이브 베하(Yves Behar)와의 합작으로 탄생한 ‘UN82S9W’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미니멀한 디자인에 미술관 조각상 형태의 스탠드로 혁신성을 겸비했다는 점이 CEA 평가단으로부터 높이 평가 됐다.

 

CES 현장에 참여한 전 세계 주요 미디어들이 선정하는 어워드 역시 삼성 SUHD TV에 압도적으로 표가 몰렸다.

 

CES 공식 매거진 ‘리뷰드 닷컴(Reviewed.com)’은 삼성 SUHD TV ‘JS9500’ 시리즈를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면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삼성 SUHD TV가 타이젠 기술과 더불어 전 세계 TV시장과 경쟁구도를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는 등의 찬사를 보냈다.

 

 

미국 유명 테크 매거진 ‘와이어드(Wired)’ 역시 ‘JS9500’ 시리즈를 TV부문에서 CES에서 가장 주목되는 TV로 선정하면서 “SUHD TV는 꺼져있을 때도 아름다우며 특히나 나노 크리스탈 기술이 만들어내는 컬러와 밝기는 당신의 입을 다물 수 없게 한다”고 극찬했다.

 

영국의 유수의 IT 매거진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SUHD TV 화질에 대해 “매우 생생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한다“고 평가하며 “이  TV는 우리가 여지껏 본 TV 중 가장 빛나는 TV”라고 덧붙였다.  해당 지는 TV 부문에서 유일하게 삼성 SUHD TV를 ‘CES 10대 혁신 기술(10 Best Tech Innovation of CES 2015)’에 선정했다.

 

이밖에도 미국의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 ‘지디넷(ZDNet)’ 영국의 ‘티쓰리(T3)’, ‘우버기즈모(Ubergizmo)’ 등 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이 삼성 SUHD TV의 화질에 대한 극찬과 함께 최고 혁신 제품으로 선정했다.

 

삼성은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36개, 가전·반도체·통신 등 전 분야에서는 총합 88개의 현장 어워드를 획득해 CES 공식 어워드 뿐 아니라 현장 어워드에서도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김현석 사장은 "삼성 SUHD TV는 TV가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을 뛰어넘는 새로운 종의 TV"라며 "삼성전자가 LED, 스마트, 커브드와 같은 제품을 선보이며 TV 산업의 흐름을 바꾸어 놓았던 것처럼 SUHD TV도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로 자리잡아 진정한 혁신의 산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