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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소형 디젤 SUV' 경쟁 가세..'트랙스 디젤' 출시

  • 2015.08.25(화) 14:07

독일 오펠 1.6 고성능 디젤 엔진 장착
2195만~2495만원

한국GM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 디젤 SUV 시장에 뛰어들었다.

한국GM 쉐보레(Chevrolet)는 25일 소형 SUV 트랙스(Trax)에 프리미엄 1.6 리터 고성능 친환경 디젤 엔진과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트랙스 디젤 모델의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GM이 주도한 GM 글로벌 소형 SUV 프로젝트의 결과로 탄생해 한국에 첫 출시된 트랙스는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모델에 더해 프리미엄 디젤 엔진 모델을 새로 선보이며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새 지평을 열 계획이다.


트랙스 디젤은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Opel)이 공급하는 4기통 1.6 CDTi(Common rail Diesel Turbo Injection) 디젤 엔진과 GM 전륜구동 차량 전용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트랙스 디젤의 1.6리터 디젤 엔진은 유로 6 환경 기준을 만족하며 135 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32.8 kg.m의 성능을 갖췄다.

독일 오펠의 첨단 디젤엔진 개발 기술이 집약된 1.6 CDTi 엔진은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차체 경량화에 기여했다. 유럽 시장에서 오펠의 대표 모델인 모카(Mokka)에 적용돼 내구성과 정숙성으로 'Whisper Diesel(속삭이는 디젤)'이란 닉네임을 얻어왔다.

또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변속기 내부 효율을 기존 모델 대비 20% 개선하고 기어비를 최적화해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복합연비 14.7㎞/ℓ, 고속주행연비 16.4㎞/ℓ, 도심주행연비 13.5㎞/ℓ).


트랙스 디젤은 감각적인 크롬 프론트 그릴이 적용된 강건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동급 최대 전장(4245mm)과 전고(1670mm)를 바탕으로 6대 4 분할 폴딩 2열시트와 풀 플랫 방식의 접이식 동반석 시트를 적용해 최대 적재용량 1370리터의 공간활용성을 갖췄다.

쉐보레 트랙스 디젤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했다. 운전석과 동반석, 앞좌석 사이드 및 측면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과 차체 자세 제어 장치(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GM 사장은 “트랙스 디젤은 SUV의 필수요소인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힘, 탁월한 안전성을 바탕으로 진정한 소형 SUV를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트랙스 디젤의 가격은(자동변속기 기준) ▲LS 2195만원 ▲ LS 디럭스 패키지 2270만원 ▲LT 2355만원 ▲LT 레더 패키지 2436만원 ▲LTZ 249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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