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기업브리프]삼성전자, 선 없는 이어셋 '아이콘X' 출시

  • 2016.07.14(목) 17:15

현대건설은 지난 3월부터 시작한 ‘2016 현대건설 기술대전’ 응모작 접수를 오는 31일 마감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술대전은 건설 분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중소기업·국내외 대학(원)생 대상으로 모집하는 콘테스트다.

 

공모분야는 ▲토목분야 ▲건축분야 ▲플랜트‧에너지분야 ▲환경‧안전분야 ▲기타분야 등으로 나뉜다. 세부분야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응모작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9월 초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팀)에게는 연구개발 지원금 1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금상(1팀) 500만원, 은상(4팀) 각각 300만원, 동상(6팀)에는 각각 100만원 등 총 3300만원의 연구개발 지원금이 수여된다.

 

중소기업 수상업체는 현대건설 협력업체로 등록되며 수상작에 대해서 특허 출원 등록 지원을 받는다. 협력업체가 받을 경우 공동연구개발, 특허비용 지원 등을 받는다. 대학(원)생 수상자 전원에게는 입사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

 

 

LG전자는 최근 러시아에서 뇌암 등 뇌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약 9000만원(500만 루블)을 어린이 뇌 질환 치료재단인 러시아 하벤스키 재단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후원금은 LG전자가 지난해 10월부터 실시한 ‘웃음 콘테스트’와 제품 판매 금액 일부를 적립해 모았다.

 

웃음 콘테스트는 고객이 웃고 있는 사진을 회사 홈페이지에 올리면 사진 1장당 100루블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약 5000명의 러시아 고객들이 참여했다. LG전자는 이 밖에 ▲TV ▲냉장고 ▲세탁기 ▲휴대폰 중에서 매월 제품 한 개를 선정해 판매 제품 1대당 10루블씩 적립했다.

 

이번 후원은 러시아에서 실시하고 있는 ‘언제 어디서나 당신 생각(LG, caring about every) 캠페인의 하나다. 언제 어디서나 당신 생각은 경제·건강·취약 계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지 주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형 캠페인이다.

 

 

한국GM 쉐보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조사한 '2016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판매부문 1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4년 연속 1위다.

 

KSQI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판매서비스 품질 정도를 나타낸 지수다. 올해는 총 26개 산업 내 111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고객이 느끼는 판매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을 지수로 환산했다. 조사 방식은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감독 직원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한 채 매장에 방문해 영업직원의 서비스 수준 또는 고객의 입장에서 현장의 서비스를 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쉐보레는 고객 접점부문 내 11개 항목 중 10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쉐보레는 ▲쇼룸 마스터 코스(Showroom Master Course)를 통한 대 고객 감성 서비스 제공 ▲우수사례 영상자료 개발 전파 ▲스탠다드 영상자료와 판매 스탠다드 활동 가이드북 개발 ▲실시간 학습 테크놀로지톡(Technology Talk)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오롱은 문화예술나눔공간 스페이스 K 과천에서 '2016 코오롱 여름문화축제'의 하나로 신미경 작가의 ‘비누 조각’ 연작을 오는 9월 9일까지 전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 작가는 비누를 작품으로 승화시켜 예술의 본질에 의문을 던지는 활동을 해왔다.

 

이번 전시는 정해진 공간에서 관람만 했던 기존 전시의 형식에서 탈피, 관람객이 작품을 직접 만져보고 사용하며 작가의 창조과정에 동참하는 독특한 형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신미경 작가의 비누 조각상은 전시장 외에도 코오롱 본사의 화장실 등 곳곳에 놓여 손을 씻는 비누로도 사용된다. 화장실 프로젝트라 불리는 이 퍼포먼스로 관객은 작품을 비누로 사용하면서 마모 과정에 동참하고, 차후 이 조각상은 오랜 세월을 거쳐 자연스럽게 풍화된 모습의 작품으로 전시장에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트랜스레이션(translation) ▲풍화 시리즈 등 작품 167점을 전시한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관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새로운 기업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힐링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힐링 프로그램은 일상이나 회사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회사 외부 전문가로부터 상담·코칭을 받을 수 있는 임직원 마음건강 프로그램이다.

 

상담·코칭은 ▲부부 문제 ▲자녀 양육 ▲대인 관계 등 개인적인 주제부터 직무 스트레스와 업무 부적응 등 조직에 관련된 주제 등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힐링 프로그램’은 현대엔지니어링 전 임직원이 신청 가능하며 전문 상담사와 일대일 대면과 전화, 영상통화 등 여러 가지 채널을 활용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박상우 사장이 지난 13일 하남미사지구 하자처리 현장 실태점검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박 사장은 이날 하자보수현장을 직접 점검해 고객불만사항을 청취하고 하자처리 과정을 확인했다. 전 직원의 하자보수·품질관리에 대한 적극 동참을 유도하고 입주민 주택품질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준비했다.

 

LH는 입주종료 후 1개월부터 하자조치 결과를 입주자에게 직접 평가받는 '입주자역평가제도'를 시행한다. 평가결과 미흡 단지는 ‘역평가 특별관리기구’로 지정‧관리할 예정이다. 미흡 단지는 경고장 발급 등 제재를 가하고, 우수단지는 고객품질대상을 부여한다.

 

 
삼성전자는 코드프리 이어셋 ‘기어 아이콘X’를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가장 먼저 블랙 색상을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2시간 동안 삼성WA닷컴에서 판매 한다. 삼성WA닷컴(samsungWA.com)은 지난 4일부터 새롭게 오픈한 웨어러블 기기과 모바일 액세서리 전용 온라인 편집샵이다.
 
15일 기어 아이콘 X 제품을 우선 구입하는 고객 3000명에게는 5만5000원 상당의 급속 인&아웃(In&Out) 배터리팩(5100mAh)을 선착순 증정한다. 16일부터는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도 ‘기어 아이콘X’를 구입할 수 있다.
 
기어 아이콘X는 피트니스 최적화 제품이다. 연결선을 없애 긴 머리카락이나 옷에 엉킬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3가지 사이즈의 윙 팁과 이어 팁을 제공해 운동이나 레저 활동 시에도 안정감 있다. 가속 센서와 심박 센서 탑재로 스마트폰 없이도 걷기와 달리기를 할때 운동 시간·거리 등을 측정해 음성으로 안내한다. 고강도 운동 구간을 음성으로 안내하고,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주변 소리듣기 모드도 지원해 야외 활동 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