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미국의 대표적인 럭셔리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와 인수 계약을 체결하며 북미 럭셔리 가전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데이코는 1965년에 설립돼 미국 캘리포니아 인더스트리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주택∙부동산 관련 시장에서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서의 명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생활가전 시장은 연 평균 4%씩 성장해 오는 2020년까지 약 30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레인지∙오븐∙ 쿡탑∙후드∙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판매 가격이 2만 달러 이상이다. 이런 럭셔리 가전은 주택가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이에 따라 럭셔리 가전 시장은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 IT기기, SNS에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부상으로 미래형 스마트 가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이 시장에서 삼성전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북미 럭셔리 가전 시장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 왔으며 데이코 인수를 통해 2만 달러 이상의 럭셔리 패키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이 시장에서의 사업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럭셔리 가전의 중요도가 큰 주택∙부동산 관련 B2B 사업 경쟁력을 높여 기존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에 안주하지 않고 북미 생활가전 사업의 지속적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윤부근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 대표이사는 “향후 이 시장에서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통 인프라 구축, 인력 확충 등 지속적 투자를 해 나갈 계획이며,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혁신 역량에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더해 TOP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