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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국 데이코 공식 인수..럭셔리 가전 강화

  • 2016.09.11(일) 11:00

데이코, 2만불 이상 럭셔리 라인업·유통망 확보
미국 럭셔리 가전시장 진출·B2B 강화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8일 미국 캘리포니아 인더스트리시에 위치한 럭셔리 가전 업체 데이코(Dacor) 본사에서 데이코와 공식 인수식을 가졌다.

 

이날 인수식에는 데이코 창업주 가문을 포함한 300여명의 임직원 일동, 로스엔젤레스시 관계자,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인수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이사와 데이코 CEO 척 휴브너(Chuck Huebner)는 삼성전자와 데이코의 협력 비전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하며 이번 인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삼성전자 경영진들은 데이코의 생산현장 등을 둘러보며 직원들을 격려했고, 데이코의 주력 제품들이 진열된 쇼룸에서 각 패키지와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데이코 제품의 강점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삼성전자는 데이코 인수를 통해 고급 생활가전 라인업과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며 북미 주택ㆍ부동산 시장에서의 가전 사업 기반을 강화했다. 특히 주택과 부동산 등 럭셔리 가전의 중요도가 큰 B2B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B2C 시장과 함께 북미 생활가전 전체 사업에서 리더십을 가져갈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미국 생활가전 시장은 연 평균 4% 성장을 하며 2020년까지 약 30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주택과 부동산 관련 시장은 이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판매 가격이 2만 달러를 넘는 레인지ㆍ오븐ㆍ쿡탑ㆍ후드ㆍ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럭셔리 패키지는 주택가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시장에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며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데이코의 마이클 조셉 회장은 “삼성전자가 데이코의 성장을 이끌어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며 “데이코는 앞으로 소비자와 유통 파트너들에게 더욱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CE부문장 윤부근 대표이사는 “삼성전자와 데이코가 진정한 글로벌 1위 가전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며, “삼성전자의 혁신 역량과 데이코의 럭셔리 가전 시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북미 가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제고시키겠다”고 말했다.
 
※데이코는?

데이코(Dacor)는 스탠리 조셉(Stanley M. Joseph)이 1965년 설립해 정통 럭셔리 가전 제조를 3대째 가업으로 이어오고 있는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주택∙부동산 관련 시장에서 명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에서 유일하게 창업주 가족 구성원 3명이 미국 주방∙욕실관련 전문 협회인 NKBA(The National Kitchen & Bath Association) 명예의 전당에 오를 정도로 명성이 높다.
 
특히 BMW 미국 디자인센터 및 저명한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협력해 력셔리 빌트인 제품들의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빌트인 명가로 각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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