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년사]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100년 기업 실현 원년"

  • 2020.01.02(목) 10:19

"창의성과 혁신성 접목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이 올해를 100년 기업을 실현하기 위한 성장과 도약의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창립 50주년을 맞아 이재용 부회장이 앞으로의 경영철학으로 제시한 '100년 기업론'과 궤를 같이 한다.(※관련기사 : "다음 50년을 꿈꾸자"…이재용의 100년 기업론)

김 부회장은 2일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지난해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통해 '미래 세대에 물려줄 100년 기업의 실현'이라는 꿈을 함께 공유했다"며 "2020년은 이를 만들어 나갈 원년으로, 새로운 미래를 위한 성장과 도약의 해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2일 경기도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 중인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날 시무식에는 김기남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 부회장은 100년 기업을 위한 실천사항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삼성전자의 경영이념을 꼽으며 "선대의 전통과 자산을 계승·발전하고 창의성과 혁신성을 접목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김 부회장은 "과거 성과를 발판으로 현재 사업 기반을 굳건히 하고 미래지향적이고 경기변화에 강건한 사업 체질을 만들자"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한치 타협없는 품질 경쟁력 확보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나자"고 덧붙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