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다음
  • 검색

LG '올레드 에보' TV명가 일본서 통했다

  • 2023.01.12(목) 15:19

일본 '음원출판' 선정 'VGP'서 금상
현지 일본 업체 제치고 최고상 수

LG전자의 '올레드 에보(OLED evo)'가 일본 시장에서 최고의 TV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올레드 에보(모델명: C2)가 일본에서 가장 권위 있는 AV 전문매체 중 하나인 음원출판(音元出版)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Prix) 2023’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50~60형과 45형 미만 OLED TV 다. 더불어 영상부문 비평가 특별대상도 수상했다.

VGP 어워드는 AV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과 고객들의 반응을 직접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이 제품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LG 올레드 에보 / 사진제공=LG전자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42C2)는 지난해 일본 최고 권위의 AV 전문매체 중 하나인 하이비(HiVi)가 선정한 ‘베스트바이 어워드(Best Buy Winter 2022)’에서 50형 이하 OLED TV 부문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하이비 그랑프리(HiVi Grand Prix 2022)’에서 은상(Silver Award)도 수상했다.

일본은 올레드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TV 시장이다. 이런 시장에서 LG 올레드 에보는 전통의 TV 명가로 불리는 현지 일본 업체들을 제치고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LG전자는 최근에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플렉스(FLEX)를 일본에 출시하는 등 기술 차별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올해 일본 TV 시장에서 OLED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3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손성주 LG전자 일본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0년간 LG전자가 쌓아온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