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하나증권, 조직개편 단행…"영업 경쟁력·수익 정상화"

  • 2023.12.27(수) 11:32

IB그룹, 기업금융·부동산금융으로 나눠
WM 중앙·남부본부 신설해 영업 지원
STO 전담 조직 디지털자산센터도 신설

취임 1년을 맞이한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가 영업 경쟁력과 수익 정상화를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IB그룹을 기업금융과 부동산금융을 담당하는 1, 2부문으로 나눴다. WM부문에는 지역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앙, 남부지역 본부를 새롭게 도입했다.

하나증권은 27일 이러한 내용의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IB그룹에 부문제를 도입해 IB1, 2부문을 신설했다. IB1부문은 전통IB인 기업금융 중심으로 박병기 본부장이 이끌기로 했다. 해당 부문 산하에는 기업공개(IPO) 등을 담당하는 ECM본부를 신설했다.

IB2부문은 부동산금융을 전담한다. 정형균 IB그룹장이 IB2부문장 자리를 겸직하기로 했다. 

WM부문은 영업 추진본부와 관리본부를 통합해 효율성을 높였다. 지역 영업 활성화를 위해 중앙지역본부와 남부지역본부도 신설했다. 

하나증권은 또 토큰증권발행(STO), 핀테크 등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 가속화를 위해 디지털자산센터를 신설했다. 내부통제기능를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 관련 조직도 재정비하고 통합 운영한다.

HR본부도 새로 만들었다. 브랜드 강화와 기업문화 혁신을 통해 조직 내실화를 지원하는 역할이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업(業)의 경쟁력 레벨 업을 통해 턴어라운드를 시현할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의 기업문화 리빌딩으로 조직 효율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하나증권의 임원 인사 내용이다.

<승진>

◇전 무
▲이병철 WM그룹장 ▲박병기 IB1부문장 ▲최영수 PE사업본부장 ▲황승택 리서치센터장

◇상무
▲박헌준 S&T그룹장 겸 전략운용본부장 ▲권승택 ECM본부장 ▲김도일 IB솔루션1실장
▲김정기 경영전략본부장 ▲김정훈 FICC본부장 ▲박상현 중앙지역본부장 ▲신승철 CIO

<신임>

◇상무
▲강호석 CISO 겸 CPO ▲김성욱 투자심사본부장 ▲김주욱 IB기획실장 ▲정기환 HR본부장
▲정석용 남부지역본부장 ▲조대현 WM영업본부장 ▲한기승 글로벌본부장

<전보>

◇상무
▲김영근 프로젝트금융본부장 ▲김은석 리스크관리본부장 ▲김형건 CCO 겸 CCRO
▲성평기 손님지원본부장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