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증권금융, 홍콩사무소 개소…"금융사 글로벌화 지원"

  • 2024.09.30(월) 12:21

증권금융, 26~27일 홍콩사무소 개소 기념행사
김정각 사장 "빠른시일내 법인 또는 지점 전환"

한국증권금융이 지난 26~27일 홍콩에서 증권금융 홍콩사무 개소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금융기관 간담회를 열었다. 왼쪽부터 정찬희 신한은행 홍콩 지점장, 이민규 한국은행 홍콩사무소 소장, 이영재 한국산업은행 홍콩법인 사장, 김정각 한국증권금융 대표이사 사장, 홍태진 한국증권금융 홍콩사무소 소장, 주명 한국투자증권 홍콩법인 대표이사, 김훈 한국예탁결제원 홍콩사무소 소장. /사진=증권금융 제공

한국증권금융이 지난 26일~27일 아시아 금융허브인 홍콩에서 증권금융의 첫 번째 해외점포인 홍콩사무소 개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증권금융 임직원은 지난 26일 홍콩 사무소 현판식을 진행했다. 김정각 증권금융 사장은 다음날인 27일 한국증권금융의 해외진출을 위한 금융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참석자는 △정찬희 신한은행 홍콩 지점장 △이민규 한국은행 홍콩사무소 소장 △이영재 한국산업은행 홍콩법인 사장 △홍태진 한국증권금융 홍콩사무소 소장 △주명 한국투자증권 홍콩법인 대표이사 △김훈 한국예탁결제원 홍콩사무소 소장 등이다. 

김 사장은 간담회에서 "홍콩사무소를 조속한 시일 내에 법인 또는 지점으로 전환할 것"이라며 "금융회사의 글로벌화를 위한 구체적인 지원과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증권금융 해외거점인 홍콩사무소를 통해 외화예탁금의 효율적인 관리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