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공유 인기 뜨겁네'..쏘시오 가입자 10만 돌파

  • 2016.07.27(수) 15:57

셰어링 포털 서비스 출시 100여일 만에

 

다날 쏘시오는 셰어링 포털 서비스 쏘시오(SSOCIO)의 가입자 수가 출시 100여일 만에 10만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 오픈한 쏘시오는 육아용품부터 취미·레저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셰어링 할 수 있는 공유경제 어플리케이션이다.

 

최근 성남시 공유기업으로 지정됐으며 경기도, 가평군 등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경기도에서는 아파트 단지를 선정해 공유경제 플랫폼을 제공, 운영하는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다양한 O2O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셰어링을 통해 제품을 미리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셰어링 포털로서의 면모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앱 서비스 초기에는 육아용품 셰어링을 중심으로 여성회원의 비율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20~30대 남성 회원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자신의 취미생활에 기꺼이 지갑을 여는 남성회원이 늘어나면서 음향기기, 스마트 모빌리티, 드론 등 가전·디지털·컴퓨터 카테고리에서의 거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다날 쏘시오 이상무 대표는 "10만이라는 숫자는 쏘시오가 국내 최초의 셰어링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뤄낸 쾌거"라며 "앞으로 고객편의를 강화한 완성도 높은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도약해 소비자들이 공유경제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쏘시오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메일주소 또는 SNS 아이디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