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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G6' 산뜻한 출발…이틀만에 3만대 개통

  • 2017.03.12(일) 10:00

전작 초반 판매량과 비슷한 수준
"체험행사·예판 호조, 흥행 이어져"

LG전자의 차세대 전략폰 'G6'가 쾌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G6 출시 이틀 만에 개통 3만건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이틀간 하루 평균 1만5000대 팔린 셈이다.

 

전작인 G5의 초반 분위기와 비슷하다. 작년 3월말에 국내 시장에 출시한 G5는 첫날 1만5000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 G5는 수율 저하에 따른 공급 부족 탓에 결과적으로 흥행에 실패하긴 했으나 초반 판매량은 전작인 G4(4000~5000대)를 크게 웃돌 정도로 좋았다.

 

 

G6의 초반 흥행은 사전 체험 행사의 높은 관심과 국내외 호평, 예약판매 호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LG G6 사전 체험단 응모 행사에는 총 20만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리며 100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동통신 3사 대리점,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 총 3000여개 매장에서 LG G6 체험존을 운영했다. 전면부를 꽉 채우는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와 탁월한 사용 편의성을 직접 체험한 고객들의 호평이 입소문을 탔다.

 

LG G6는 지난달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업계 최다인 36개 어워드를 수상한 데 이어 IT 전문매체들의 연이은 호평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기간 8일 동안 8만2000건의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휴무 대리점들이 많은 주말과 행사 마지막 날에도 하루 평균 예약판매 1만 건을 유지하는 등 높은 관심이 지속됐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손안에 쏙 들어오는 풀비전과 차별화된 편의 기능들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스마트폰의 가치를 느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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