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C&C, 인공지능 백과사전 내놨다

  • 2018.04.23(월) 18:07

챗봇부터 인공지능 분석 활용 사례까지

▲ SK C&C가 인공지능 종합백과사전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선보였다. [사진=SK C&C]

 

SK C&C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 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에이브릴(Aibril)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챗봇을 비롯해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에 인공지능의 분석을 가미한 공정·규제·상품·시장 예측 등 산업별 서비스는 물론 일상 근무 환경의 서비스 사례까지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챗봇 분야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분야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위치 정보 기반의 챗봇 외에도 ▲날씨 ▲음식 ▲여행 ▲온라인 쇼핑 ▲신용카드 ▲육아상식 ▲건강관리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업무 지원 분야의 경우 고객 콜센터와 사무용품 주문을 비롯해 상품 예약과 구매 접수를 지원하는 판매 지원, 기업 맞춤형 비대면 고객응대, 기업 채용정보 안내 등을 소개해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는 사례를 제시했다.

인공지능에서 많이 활용되는 분석 분야의 사례는 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궁금증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외에도 영어회화·홈쇼핑 자동주문·매장안내 로봇·콜센터·HR솔루션·글로벌 시장 조사 등 대표 AI 솔루션을 비롯해 전문분야인 신약개발·헬스케어·가전·교육 등에 적용된 사례와 디바이스 연계사례 등 인공지능 서비스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번 서비스는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 (https://www.aibril.com)에서 전자책(eBook) 형태로 제공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으로 가입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문진 SK C&C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는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다"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이 자신만의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