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U+, 4K AR 콘텐츠에 100억 투자한다

  • 2019.06.02(일) 09:00

4K 화질 AR 서비스 본격화
연내 1500편 이상 콘텐츠 확보

LG유플러스가 31일 AR 콘텐츠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김동훈]

LG유플러스가 4K 화질의 증강현실(AR)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100억원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1일 서울시 서초동 아리랑TV 스튜디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AR 콘텐츠 전략을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한 고품질 AR 콘텐츠를 확대하고 4K 360도 AR 스튜디오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국내외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콘텐츠 서비스 차별화를 추진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기존의 두배에 달하는 1500여편 이상의 고품질 AR 콘텐츠를 5G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K-POP 분야를 비롯해 홈트레이닝, 키즈,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 콘텐츠를 확보해 해외 진출도 타진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5G 상용화와 함께 400여편의 AR 콘텐츠를 5G 가입자에 오픈한 바 있으며 5월 말 기준 750여편이 AR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장면이다. [사진=LG유플러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아리랑TV에 마련한 'U+ AR 스튜디오'에 이어 제2스튜디오를 다른 지역에 더욱 큰 규모로 개관해 더욱 많은 콘텐츠를 빠르게 생산할 방침이다.

현재 운영중인 스튜디오는 100평방미터(㎡) 규모의 공간에서 4K 화질의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30대와 전용 서버 45대, 촬영용 특수 조명 등을 갖췄다. 360도 입체 촬영 제작 기술을 보유한 미국 '8i'와 독점 제휴해 고품질의 AR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용 솔루션을 도입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5G에서만 이용 가능한 실감형 콘텐츠가 일상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손잡고 자체 제작 콘텐츠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8i뿐만 아니라 국내 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 '덱스터'와 함께 '볼륨-메트릭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구상이다.

볼륨-메트릭 콘텐츠는 실사 기반의 360도 입체 영상을 제작하는 기술을 적용해 만든 것으로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사 영상을 360도 어느 방향이나 돌려가며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밖에도 5개의 전문 콘텐츠 기획사(시어스랩+자니브로스, FNC프로덕션, 벤타 VR, 플래닛미디어, 쿠드비)와 함께 5G 콘텐츠 기획과 연출을 진행한다.

이처럼 양질의 AR 콘텐츠를 확보해 5G 가입자를 모으는 한편, 향후 콘텐츠 부분 유료화 및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해 수익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김준형 LG유플러스 5G 서비스추진그룹장은 "실사 3D 360도 AR 콘텐츠의 제작과 공급은 4K 화질로는 세계 최초"라며 "5G를 활용한 B2C(소비자 대상) 모델로 새로운 미디어 시장 확장에 큰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