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스코DX, 전국 청소년 AI 경진대회 개최

  • 2023.04.18(화) 09:32

5월30일까지 접수

/그래픽=비즈워치

포스코DX는 중고교 학생의 인공지능(AI) 관련 아이디어,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2023 전국 청소년 AI 창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사람을 위한 혁신, AI로 행복하고 안전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포스코DX가 지능정보산업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려는 청소년은 AI를 적용해 환경, 안전, 건강, 교육 등 우리 생활을 변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나 프로그래밍을 위한 소스 코드 등의 산출물을 소정의 양식에 맞춰 5월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주최 측은 창의성, 구현 가능성, 사회적 가치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본선 진출팀은 포스코DX 소속 AI 엔지니어들로부터 한 달간 기술 멘토링을 받으면서 개념 단계의 아이디어를 실물로 구현하고, 프로토타입(시제품)을 제작해 오는 8월 말 종합 시상식에서 최종 평가를 받게 된다.

최종 심사를 거친 우수작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포스코DX 사장상, 지능정보산업협회장상, 우수 및 장려상으로 나눠 각각 시상할 방침이다.

포스코DX 관계자는 "청소년들은 AI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기술을 자연스럽게 체험해 익히는 것은 물론 전문가들과 자연스러운 교류를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