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해시드,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 'HODL' 출범

  • 2023.04.25(화) 17:22

법조인부터 규제기관까지…블록체인 규제 논의 이어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세계 각국의 블록체인 산업 규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커뮤니티를 출범했다. /사진=해시드 제공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세계 각국의 블록체인 산업 규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커뮤니티를 출범했다.

해시드는 컨설팅·리서치 전문 계열사 해시드오픈리서치, 인도 투자조직인 해시드 이머전트와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정책 커뮤니티 ‘HODL(Hashed Open Dialogue for Law)’을 출범했다고 25일 밝혔다.

HODL은 창업자와 투자자, 법조인, 규제기관 및 정책입안자 등 업계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해시드는 HODL을 출범하며 ▲신흥 기술의 고유한 기능과 한계를 인식할 수 있는 기술 이해도 증진 ▲암호화폐 자산 공간에서의 기본적인 권리 보호 ▲각 나라간의 차이점과 합의점을 도출하기 위한 글로벌한 관점 등 3가지 원칙을 세웠다.

HODL은 세계적 인사들을 인터뷰하고, 유튜브, 트위터, 정기 뉴스레터 등을 통해 관련된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올해 개최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BW2023)에는 유명인사들도 초청해 제 2회 글로벌 규제 심포지엄도 개최한다.

해시드 강병진 법무 총괄은 "HODL를 통해 업계 리더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릴 예정이며, 대한민국이 이런 대화에 대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