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NHN클라우드, 신작 게임 '허츠워' 인프라 제공

  • 2023.06.17(토) 12:00

[위클리 잇(IT)슈]해시드, 9월 4~10일 KBW2023 주최

NHN클라우드, '허츠워'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NHN클라우드는 준인터의 신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허츠워(Hearts War)'에 클라우드 인프라(IaaS)를 제공한다. /그래픽=NHN 제공

NHN클라우드는 준인터의 신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허츠워(Hearts War)'에 클라우드 인프라(IaaS)를 제공한다.

지난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된 허츠워는 '잡 체인지 RPG'라는 콘셉트에 맞춰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캐릭터 직업을 수시로 바꿔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과 아기자기한 SD 캐릭터가 특징이다. 

NHN클라우드는 허츠워 운영에 필요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준인터는 이를 통해 자체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했을 때보다 하드웨어 구매비 및 구축·운영비, 인건비 등을 절감하고 서비스 상황에 따라 인프라를 유연하게 증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준인터는 NHN클라우드를 선택한 이유로 게임 사업을 이해하는 'CSP(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라는 점을 꼽았다. NHN클라우드는 모회사 NHN이 국내 대표 게임 브랜드 ‘한게임’을 통해 다년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해 운영하며 축적한 역량이 풍부하다.

NHN클라우드는 로그인, 결제 등 게임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베이스', 클라우드 기반 서버엔진 '게임앤빌'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앱가드' 등 게임 관련 SaaS, PaaS 상품 라인업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클로버게임즈, 111% 등의 게임사가 NHN클라우드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블록체인 위크, 오는 9월 열린다… 티켓판매 개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웹3.0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과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를 공동으로 주최한다. /그래픽=해시드 제공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웹3.0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과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를 공동으로 주최한다.

KBW는 팩트블록이 2018년 최초로 개최한 블록체인 및 웹 3.0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았다. 지난해는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과 바이낸스 설립자 창펑자오 등 140여 명의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했으며 8700명의 청중이 참석했다.

KBW2023 메인 컨퍼런스는 다음달 7일까지 메인 컨퍼런스 'KBW2023:임팩트'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핵심 테마는 총 10가지로 9월 5~6일 양일간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과 영빈관에서 진행되며, 이더리움의 확장 여정, 온체인 분석의 다양한 응용 등 최신 산업 이슈와 규제 문제를 다룬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올해 KBW2023은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세션들을 마련해 블록체인 기술과 웹3.0 산업이 가져올 혁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엠모바일, '밀리의 서재 요금제' 3종 출시

KT의 알뜰폰 계열사인 KT엠모바일이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와 협력해 '밀리의 서재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 /사진=KT 제공

KT의 알뜰폰 계열사인 KT엠모바일이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와 협력해 '밀리의 서재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요금제는 △모두다 맘껏 7GB+(밀리의 서재) △모두다 맘껏 11GB+(밀리의 서재) △모두다 맘껏 100GB+(밀리의 서재)로,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면 전자도서와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는 정기 구독권이 제공된다. 

또한 음성, 문자는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기본 데이터 소진 후에 요금제에 따라 1Mbps부터 최대 5M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중 모두다 맘껏 11GB+(밀리의 서재), 모두다 맘껏 100GB+(밀리의 서재) 2종은 24개월간 추가 LTE 데이터를 증정하는 '데이득(데이터+이득)프로모션'이 적용돼 매달 150GB를 무료 증정한다. KT엠모바일 회선 간 결합하는 '아무나 결합'서비스에 가입하면 평생 최대 20GB까지 데이터를 제공받게 된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가격과 성능을 중요시하는 MZ 세대를 위해 월 3만 원대에 100GB가 넘는 데이터 이용뿐 만 아니라 14만 권의 전자 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넷마블, 이마트24와 '신의 탑'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넷마블이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역할수행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를 앞두고 이마트24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역할수행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를 앞두고 이마트24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오는 8월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김밥의 탑 △삼김의 탑 △햄버거의 탑 △토핑의 탑을 판매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원작 게임의 스토리에 맞춰 높은 탑을 콘셉트로 거대 사이즈로 제작했다. '김밥의 탑'의 길이는 총 25cm로 이마트24 김밥 상품 중 가장 길다. 삼각김밥은 대형 삼각김밥 2종을 제공하며, 햄버거는 패티 2장, 치즈 3장으로 구성됐다.

상품을 구매하면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햄버거와 유부초밥 제품은 게임 캐릭터 띠부씰이 동봉됐다. 한편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다음달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에 출시된다. 

'위클리 잇(IT)슈'는 놓치면 아까운 소식을 매주 토요일 전해드리는 IT바이오부의 뉴스코너입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