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위메이드, 사우디 투자부와 MOU…"게임·블록체인 협력"

  • 2023.04.25(화) 15:23

장현국 대표 "현지 프로젝트, 기업과 협업 계획"

/그래픽=비즈워치

위메이드는 25일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MISA)와 MOU를 체결하고 게임·블록체인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MISA는 위메이드의 사우디 현지 사업 활동에 다양한 서비스 및 주요 기업과 네트워킹 등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MISA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투자 유치 기회를 공유하고, 위메이드는 이를 활용해 현지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선순환 구조도 도모할 계획이다.

MISA 관계자는 "게임과 e스포츠의 허브가 되겠다는 국가적 전략을 실현하는데 있어 진전을 이뤘다"며 "위메이드와 현지 전략적 파트너들의 네트워킹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작년 11월 한국사우디투자포럼에 참여해 칼리드 알팔리 MISA 장관 등과 교류하며 사우디와 협력을 본격화했다. 

위메이드는 사우디 국부펀드(PIF) 산하 새비 게임스 그룹 자회사 'Nine66'와도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분야를 중심으로 인력 양성, 교육 콘텐츠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북아프리카는 위믹스3.0 생태계 확장을 위해 중요한 지역 중 하나"라며 "올해 초 아랍에미리트에 '위믹스 MENA LTD'를 설립한 위메이드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프로젝트, 기업들과 더욱 밀접히 협업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