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크레더, 클레이튼 GC 합류…RWA 토큰 지원

  • 2023.05.30(화) 18:44

"상반기 중 금 가치 연계 NFT 발행"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는 클레이튼의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 이하 GC)로 합류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래픽=BPMG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는 클레이튼의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 이하 GC)에 합류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레더는 앞으로 클레이튼 GC로서 실물자산 기반(RWA) 토큰 발행 및 유동성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RWA는 실물 자산에 대한 권리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하고 상품화한다.

크레더는 아이티센그룹(ITCEN)과 블록체인 전문 기술 기업 비피엠지(BPMG)가 2022년 공동으로 설립한 조인트벤처다. 아이티센그룹은 (주)한국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크레더는 금을 기반으로 한 RWA 디지털자산 GPC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며 이를 활용한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서비스를 개발한다.

올해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원자재 직접 투자서비스인 센골드(CENGold)와의 협업을 통해 상반기 내 금의 가치와 연결되는 NFT를 발행할 계획이다. 또한 GPC 토큰과 연계한 금융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창균 크레더 대표는 "클레이튼은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RWA 시장의 성장과 혁신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클레이튼의 첫 RWA로서 앞으로 클레이튼의 비전과 가치에 부합하는 의사결정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