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글과컴퓨터, '한컴타자' 전면 개편했다…"게임도 출시"

  • 2023.06.14(수) 11:18

"필사 기능 탑재하고 UI도 대폭 개선"

/그래픽=한글과컴퓨터 제공

한글과컴퓨터는 한글 타자 연습의 대명사로 불리는 '한컴타자'를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소설이나 수필 같은 문학작품을 따라 쓰는 '필사'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독서 효과는 물론 힐링과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필사에 맞는 배경음악을 제공하고, 원하는 문장을 형광펜으로 표시해 나만의 독서 노트에 저장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맞춤법 교정 훈련도 가능하다.

필사 기능은 추후 문학작품 외에도 다양한 분야로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며, 유료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컴타자는 사용자가 더욱 쉽게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도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또 단문·장문·낱말·자리연습 등 수준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나의 기록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타자 연습 효과를 배가시켰다.

타자 연습 목표를 달성하면 배지와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하고, 포인트로 프로필 꾸미기 아이템, 키보드 스킨과 키보드 타건음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요소도 더했다.

한컴은 한글 타자 연습 기능을 기반으로 한 신규 게임 '워드 크러시 사가'도 함께 공개했다. 

한컴 관계자는 "1994년에 개발된 이후 한글 타자 연습은 '한컴타자'라는 인식이 생길 만큼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한컴타자는, 지금도 5만명 넘는 이용자가 매일 접속하고 있다"며 "고객 피드백을 지속 반영해 한컴타자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콘텐츠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