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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챗GPT 도입해 서비스 경쟁력 높인다

  • 2023.06.21(수) 09:05

기업 솔루션 판매포털·인증 서비스 등에 적용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챗GPT가 도입된 U+비즈마켓 공식 웹페이지와 PASS앱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패스'(PASS by U+) 앱에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챗GPT'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에 챗GPT 기능을 도입해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정보기술)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객이 챗GPT를 이용하기 위해 오픈 AI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했다"며 "이번 개편으로 U+비즈마켓에서 도입할 솔루션을 탐색할 때 챗GPT를 활용해 상품을 보다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솔루션 보유기업도 U+비즈마켓 입점할 때 챗GPT를 통해 간단명료하면서 시선을 끄는 상품 설명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 외에도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PASS 앱에 챗GPT를 도입하는 사례는 통신사 가운데 최초다. 이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불편사항도 청취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웹·앱에서 고객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고객 친화적인 방식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개인 고객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를 기획하고,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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