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쏘카, 포켓몬빵 대란 이끈 조준형씨 영입

  • 2023.07.11(화) 12:18

최고마케팅책임자 맡겨…"국민 모빌리티 브랜드 만들 것"

쏘카는 조준형 전 SPC삼립 브랜드경험(BX)팀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했다./사진=쏘카 제공

쏘카는 조준형 전 SPC삼립 브랜드경험(BX)팀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조 CMO는 브랜드전략 컨설턴트, 싸이월드와 홈플러스의 브랜드 매니저를 거쳐 신발 한 켤레를 사면 한 켤레를 기부하는 톰즈(TOMS)코리아 마케팅 디렉터를 거쳤다.
 
그는 SPC삼립 재직 시절 유재석, 박보검과 함께한 '삼립호빵' 캠페인, 김연경 선수와 함께한 '식빵언니' 캠페인, 전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포켓몬빵' 캠페인을 맡았다.
 
그는 또 △칸 라이온즈 그랑프리 △대한민국 광고대상 △서울 영상광고제 등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쏘카는 조CMO가 온·오프라인을 관통하는 쏘카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조 CMO는 "다양한 산업을 거치며 많은 사람의 삶을 폭넓게 들여다봐 왔다고 자부한다"며 "쏘카를 국민 모빌리티 브랜드로 만드는 데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