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빗썸, 점유율 20% 육박…'수수료 무료' 통했나

  • 2023.08.08(화) 09:55

최저 6% 대비 3배 껑충…앱 설치도 10% 증가
샌드박스(SAND), 앵커(ANKR)등 10종 또 추가

빗썸의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이 효과를 보고 있다.

8일 코인게코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4시간 거래량 기준 국내 5대 원화마켓 거래소 중 빗썸의 점유율은 17%를 기록해 최근 6%까지 떨어졌던 점유율이 3배 가까이 상승했다. 이날 빗썸의 총 거래액은 2억5879만 달러(약 3383억원)를 기록했다.

거래 수수료 무료 코인들은 실제 빗썸에서 거래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집계에 따르면 앱토스(APT), 스택스(STX), 수이(SUI),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등 지난주 수수료 무료를 적용한 코인들이 빗썸 거래 상위 10위에 포함됐다.

고객 유입도 증가했다. 빗썸은 수수료 무료 정책 시행된 8월 첫 주 빗썸 앱 총 사용 평균시간과 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각 20% 가까이 늘어났으며 앱 신규 설치 건수도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빗썸은 수수료 무료 정책이 적용되는 가상자산을 추가 공개했다. 해당 가상자산은 ▲샌드박스(SAND) ▲엑시 인피니티(AXS) ▲비트코인에스브이(BSV) ▲퀸텀(QTUM) ▲쎄타퓨엘(TFUEL) ▲앵커(ANKR) ▲쓰레스홀드(T) ▲카이버 네트워크(KNC) ▲에스티피(STPT) ▲온톨로지가스(ONG)의 10종으로 현재까지 총 20종의 가상자산에 대해 수수료 무료 정책이 시행된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수수료 무료 정책과 함께 자체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빗썸 인사이트 등을 선보이며 회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고객들이 변화되고 있는 빗썸 거래소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