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C&C, 금융·통신 프롬프트 활용 '밋업'…"AI 개발법 공유"

  • 2023.11.01(수) 10:36

실제 LLM 효율적 활용 위한 데이터 가공법 등 소개

SK㈜ C&C는 지난 31일 금융·통신 분야에 실제 적용한 사례를 바탕으로 프롬프트 활용 밋업(Meet up)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프롬프트란 인공지능(AI), 기계학습 모델과 상호작용 시 사용하는 지시 기호나 메시지를 말한다. 

이번 밋업에서는 목적에 맞는 생성형 AI 개발 방법이 공유됐다. 프롬프트를 시작으로 실제 거대언어모델(LL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내부 데이터 가공방법과 생성형 AI의 경제적 사용 방법 또한 소개됐다.

밋업 세션 가운데 'Gen. AI 생성 결과를 내맘대로' 시간에는 프롬프트 형식지정 기법과 사용방법, 검증방법 등이 다뤄졌다. 

이후 진행된 세션에서는 기업들이 내부에 축적하고 있는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어떻게 가공해야 LLM이 정확하게 핵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현장의 노하우가 공유됐다.

마지막 세션인 'Gen. AI 성능은 업(Up), 비용은 다운(Down)' 시간에는 같은 품질의 결과를 만들더라도 LLM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비용 최적화 및 품질 달성 방법이 소개됐다. 

SK C&C가 '금융 통신 제조 등 실적용 사례 기반 프롬프트 활용 밋업'을 진행하는 모습/사진=SK C&C 제공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