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윤풍영 SK C&C 사장 "글로벌 사업영토 발굴 원년"

  • 2024.01.02(화) 11:27

[신년사]"디지털 혁신 사업서 가시적 성과 수확"

SK C&C. /그래픽=비즈워치

윤풍영 SK C&C 사장이 올해를 능동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글로벌 사업 영토를 발굴하는 원년으로 꼽았다. 윤 사장은 △디지털 팩토리 △생성형 AI(인공지능) △디지털 ESG △클라우드 사업을 4대 디지털 혁신 사업으로 제시했다.

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를)그동안 추진해 온 변화를 더 강한 실행으로 옮기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능동적인 성장을 추진하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면서 "미래 성장사업과 BM(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해 4대 디지털 혁신 사업에서 가시적 성과를 수확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는 고객으로부터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새 단골 고객군을 많이 만들자는 목표를 제시했다. 고객 인지도를 올리고 최고의 기술력과 효율성, 효과성을 가진 디지털 IT 기술 전문가 그룹이 되자는 제안이다.

윤풍영 SK C&C 사장. /사진=SK C&C 제공

신성장동력 중 하나는 '디지털 팩토리'다. SK C&C는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아이팩츠'(I-FACTs)를 운영 중이며, 마지난해 말에는 정기 조직개편을 통해 디지털 팩토리 사업단을 꾸리면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디지털 팩토리 고객 수를 늘리고 차별적인 솔루션을 확보하는 해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ESG에서는 탄소 측정·관리·저감·인증 전 영역에서 국내외 시장 퀀텀점프 기회를 확보한다. SK C&C는 자회사 애커튼파트너스를 통한 ESG 컨설팅 외에도 클릭 ESG, 센테로, 디지털 탄소 여권플랫폼을 비롯한 다수의 ESG 서비스를 내놨다. 

생성형 AI 서비스는 많은 적용 사례를 확보하고, '기업 생성형 AI 서비스는 곧 SK C&C'라는 이미지를 만들 것이라는 포부다. 클라우드 사업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관리·운영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업자)분야서 국내 1위로 비상할 준비를 하겠다는 계획이다.

윤 사장은 또 국내 시장만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있다면서 "글로벌 사업 영토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원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성장 중인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서 AI 기반 전사적 자원관리(ERP)와 고객관계관리(CRM) 등 새 사업영역에도 도전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