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문건설, '원주 동문 디 이스트'…테마조경에 '마운틴뷰'

  • 2023.11.30(목) 14:22

단지 산책로·열린 바람길 등 공원형 단지 조성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계약금 5% 이자지원 등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입지는 물론이고 차별화된 특화 설계와 단지의 구성까지 고려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건설사들도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한 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개방감과 조망권, 바람길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열린 통경축을 조성하거나 입주민들의 휴식과 여가를 위한 테마 공원 등의 시설을 마련하기도 한다.

이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며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입주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분양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평가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5월 서울 은평구 일원에서 분양한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Have, Live, Love, Save, Solve 등 5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 설계와 함께 중앙광장 등 풍부한 조경 공간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흥행했다. 이 단지는 121가구 모집에 무려 9550명이 청약해 1순위 평균 7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사진=동문건설

이런 가운데 동문건설은 강원 원주시에 '원주 동문 디 이스트'를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 동,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동문건설의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단지 산책로,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 조경을 설치해 공원형 단지로 조성한다. 또 자연과 연결되는 통경축 계획으로 단지 내 열린 바람길을 확보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원주천 산책로가 위치해 있다. 인근엔 원주천, 치악산, 백운산, 버들만이공원, 단관공원 등이 있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원주천, 치악산, 백운산 등의 조망권을 갖췄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커뮤니티에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작은도서관 등의 시설도 갖춰진다. 세대 내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위주(일부 세대 제외) 설계로 펜트리와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 단지는 또 돌봄은 물론 교육, 건강까지 아이와 가족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조성하고 특화 커뮤니티를 도입할 계획이어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다는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내 째깍악어 키즈센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은 2년간 이곳에서 무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대치동 학원가 출신 강사진으로 구성된 유명 학원 브랜드인 대치누리교육이 입점한다. 단지는 1가구당 자녀 1명을 기준으로 입주 후 2년간 50%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도 운영한다.

수요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계약금 5% 이자지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