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대에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분양에 나선다. 우방범어타운2차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단지다. 오는 11월 입주하는 후분양 단지다.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면적 84~178㎡ 총 49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84㎡ 92가구다.
단지는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과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2월 국토교통부 기본계획 승인으로 확정된 4호선(엑스코선)이 개통되면 3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수성구민운동장역은 4호선 출발역으로 지정됐다.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범어동은 학군과 학원가가 밀집된 지역이다. 단지 인근에는 동산초, 동도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이 위치해 있다. 수성구 학원가도 멀지 않다.
단지는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과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수성국민체육센터, 수성구민운동장 등 스포츠·여가시설도 가깝다.
인근 녹지 공간으로는 어린이 복합문화체험공간인 대구어린이세상과 범어공원이 있다. 특히 범어공원은 수성구 신청사(예정)가 들어설 부지로 확정됐다. 국립대구박물관도 가까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전 가구에 고급 마감자재를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일반분양 및 조합원 가구에 동일한 품목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앞서 공급된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비롯해 범어동 '범어 목련', 황금동 '수성지구 2차 우방타운 재건축' 등이 아이파크 단지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수성구 및 범어동 일대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는 역세권, 학군, 브랜드, 자연환경, 고급 마감자재 적용 등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범어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 402-3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