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지우 기자의 기사 모음
-
- 안성탕면에 한글 넣던 농심, 무형문화재 지원 나선다
- 한글을 소재로 안성탕면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무형유산 활성화에 관심을 가져왔던 농심이 본격적으로 국가무형유산 가치 높이기에 나선다. 농심은 지난 26일 경복궁에서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하는 K-무형유산...
-
김지우 기자
·
2024.02.27(화) 11:11
-
-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사업법 개정에 뿔난 까닭
-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사업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집단행동에 나섰다. 야당이 주도한 개정안이 프랜차이즈 본사에 지나치게 많은 의무를 지우고 있다는 주장이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개정안이 통과되면 정상적인 경영...
-
김지우 기자
·
2024.02.26(월) 17:41
-
- "빼앗긴 스크린에 봄이 올까"…극장들, 수익성 확보 '안간힘'
- 지난해 국내 주요 영화관 3사(CJ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의 매출액은 모두 전년 대비 늘었다. 하지만 수익성 측면에서는 희비가 엇갈렸다. CJ CGV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들은 적자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
김지우 기자
·
2024.02.22(목) 06:40
-
- AK플라자, 'VIP 기준 하향' 뒤에 감춰진 고민
- AK플라자가 VIP의 문턱을 낮췄다. 최근 백화점 업계가 VIP 멤버십 기준을 상향한 것과는 상반되는 행보다.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지 않은 대신,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VIP에 대한 심리적 문턱을 낮춰 좀 더 많은...
-
김지우 기자
·
2024.02.20(화) 06:45
-
- 화장품 속 '미세 플라스틱' 안녕…대신 이것 넣었다
-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다....
-
김지우 기자
·
2024.02.18(일) 13:00
-
- 백화점 빅3, 매출은 최고인데 수익성은 왜
- 백화점 3사(롯데쇼·신세계·현대백화점)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하지만 수익성은 악화했다. 신세계와 현대백화점의 경우 고정비 상승, 성과급 등의 영향이 컸다. 롯데는 해외사업 ...
-
김지우 기자
·
2024.02.14(수) 16:41
-
- '인재경영' 강조한 정용진, 신입사원에 "덕후가 돼라"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인재 경영에 힘을 싣고 있다. 신입사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업무에 임하는 자세까지 제시하고 나섰다. 인재 확보와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행보다. 신입사원 수료식에도 참석 26일 ...
-
김지우 기자
·
2024.02.26(월) 13:47
-
- 세븐일레븐 점주들, '와인 스쿨'에 모인 까닭은
- "점포에 와인을 구매하러 오시는 고객들이 많아졌는데 상품 추천이나 와인 음용법에 관련해 질문을 주실 때 충분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어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맹점주들의 상품에 대한 ...
-
김지우 기자
·
2024.02.23(금) 16:29
-
- "세라젬 잡는다"…바디프랜드, '안마의자+온열베드'로 승부수
- 바디프랜드가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를 하나로 합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을 출시했다. 침상형 온열기를 주력으로 하는 세라젬에 빼앗긴 국내 안마의자 시장에서 1위를 재탈환하겠다는 각오다. 하나의 제품...
-
김지우 기자
·
2024.02.22(목) 16:59
-
- '상장 흥행 예감' 에이피알, 뷰티테크 새 이정표 세울까
-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앞둔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신규 공장 설립, 기술 개발, 해외 진출 확대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다. 그간 성장을 이끌어온 뷰티 ...
-
김지우 기자
·
2024.02.13(화) 16:49
-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성공 공식 태국에 심는다
-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의 성공 노하우를 태국에 수출한다. 태국 대표 리테일그룹 '시암 피앗'의 방콕 대형 쇼핑몰 내 ‘K콘텐츠 전문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
김지우 기자
·
2024.02.21(수) 09:53
-
- 'K팝 팬덤 마케팅' 나선 코카콜라, 짜릿한 한방 될까
- 코카-콜라가 한류 열풍을 활용한 마케팅에 나섰다.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 JYP엔터테인먼트(JYP Ent)와...
-
김지우 기자
·
2024.02.20(화) 18:22
-
- "역시 혜자"…GS25, '혜자브랜드' 2800만개 팔았다
- 2010년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도시락 브랜드 '혜자 브랜드'가 재출시 후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고물가가 지속하면서 소비자들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난 덕분이다. GS리테...
-
김지우 기자
·
2024.02.19(월) 10:22
-
- 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저격 마케팅' 통할까
- 컬리가 '최저가' 마케팅으로 '뷰티컬리' 키우기에 나섰다. 올리브영 온라인몰보다 비쌀 경우 차액을 적립금으로 보상하는 행사를 통해 고객 유입을 노리는 전략이다. 업계에서는 컬리가 ...
-
김지우 기자
·
2024.02.15(목) 17:04
-
- BYN블랙야크 장남, 본격적인 경영 시험대 오른다
-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의 장남 강준석 사장이 그룹 경영 전면에 나선다. 브랜드 사업은 최근 영입한 패션 브랜드 전문가 김익태 사장이 담당한다. 이를 위해 BYN블랙야크그룹은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BYN...
-
김지우 기자
·
2024.02.13(화)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