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이 '홈쇼핑 포털'로 변화를 꾀한다.
G마켓은 홈쇼핑 포털 기능을 더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내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오는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홈쇼핑사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해당 채널은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오쇼핑 ▲K쇼핑 ▲공영쇼핑 ▲NS홈쇼핑 ▲신세계TV쇼핑 ▲홈앤쇼핑 ▲쇼핑엔티 ▲W쇼핑 ▲SK스토아 ▲GS샵 ▲GS마이샵 등 13개 국내 홈쇼핑 대부분이 포함된다.
G마켓 고객들의 방송 시청현황을 '실시간 라이브 랭킹' 순으로 보여줘 현재 어떤 상품이 라이브 방송 중이며 또 관심도가 높은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모바일에서만 라이브 방송만을 볼 수 있었지만 개편 후에는 PC에서도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키워드와 상품 두 가지 방식의 방송 알림 기능도 신설했다. 생방송 30분 전과 시작 시 앱이나 카카오톡 중 하나를 선택해 방송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첫 번째 키워드 방식은 모바일 홈쇼핑탭 우측 상단에 위치한 종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한 뒤 '나의 알림' 코너에서 키워드를 등록하면 된다.
예를 들어 옥주부, 롱패딩, 두피관리 등으로 관심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관리창을 통해 키워드 수정 및 삭제도 가능하다. 두 번째로 홈쇼핑 탭에서 관심 있는 상품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의 방송이 편성될 경우 안내해준다.
‘홈쇼핑 포털’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검색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G마켓 메인의 통합검색창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현재 방송중인 홈쇼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카테고리 별 검색도 가능하다. 패션의류, 패션잡화, 뷰티, 식품, 도서 등 12가지 카테고리를 설정해 관심 품목을 홈쇼핑탭에서 보다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홈쇼핑 베스트' 코너를 통해 제품별 인기 순위를 알려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홈쇼핑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키워드나 상품 알림을 등록하면 즉시 할인쿠폰 발급이 가능하다. 참여 고객 모두에게 홈쇼핑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되는 ‘2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충헌 G마켓 플랫폼사업실 실장은 "올 1월부터 7월까지 G마켓 내 홈쇼핑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128%) 신장했고 연동되는 홈쇼핑 상품만 3만5000개에 달한다"면서 "소비자의 큰 관심을 기반으로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 국내 최고의 홈쇼핑 포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